넷플릭스 ‘D.P.’에서 조석봉 일병 친구로 등장했던 배우, 알고 보니..

- Advertisement -

넷플릭스 드라마 ‘신스틸러’ 문상훈의 정체

넷플릭스 드라마 ‘D.P.’가 한국은 물론 전 세계에서 엄청난 흥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웹툰을 기반으로 탄탄한 스토리도 압권이지만 역시나 배우들의 리얼한 연기가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는데요.

정해인, 김성균, 구교환과 같이 이미 연기력이 입증된 배우들도 있지만 조현철, 신승호와 같은 배우들의 발견은 ‘모래알의 진주’ 같다는 반응도 이어지고 있죠. 특히 그동안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부캐를 탄생시켜온 문상훈의 발견에 감탄을 표현하고 있는데요.

극중 조석봉 일병과 동반 입대한 김루리 일병으로 등장한 문상훈의 정체를 알아봤습니다. 밝은 성격에 교우 관계가 좋아 12년 내내 줄반장을 했던 문상훈은 아주대학교 경영학과를 재학한 훌륭한 인재다.

또한 카투사 통역병으로 병역도 마치며 큰 고민 없이 삶을 살아왔다. 하지만 경쟁과 효율만 강조하는 사회에 회의를 느낀 그는 프랑스 교환학생을 떠나게 됐고 여기서 ‘코미디언’이 되겠다는 꿈을 갖게 됩니다.

일반적인 개그맨이 아닌 스탠딩 공연도 하고 코미디 작가도 하는 그런 코미디언이 되겠다는 꿈을 가진 거죠. 이후 한국에 돌아온 그는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친구들을 수소문해 팀을 만들었고 고퀄리티의 영상을 뽑아내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만들어진 영상 중에는 강형욱 훈련사를 패러디한 강아지 심리 분석법 영상인데요. 당시 문상훈이 강아지 이름을 묻자 집사가 자신의 이름을 알려주고, 문상훈이 강아지를 집사 이름으로 부르는 장면은 여전히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죠.

이러던 중 문상훈은 유병재와 연이 닿아 ‘문학의 밤’이라는 라이브 방송에 출연하게 됐고 점차 인지도를 높이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문상훈이라는 이름과 그가 동료들과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빠더너스 BDNS’가 이름을 제대로 알린 건 ‘부캐’의 역할이 컸는데요.

최근에는 ‘놀면 뭐하니?’, ‘피식대학’이 인기를 얻으며 부캐가 자연스러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지만 사실 이 선두 주자에는 문상훈이 있습니다.

강형욱 훈련사 패러디는 물론 한국지리 일타강사 문쌤, 아이돌 가수 강하, 문상훈 이병 등이 있는데요. 문쌤의 경우 여전히 일부 학생들이 그를 실제 인터넷 강사로 착각하고 있을 정도죠.

또한 문상훈 이병의 경우 이른바 ‘폐급’으로 불리는 미숙한 군대 후임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전역자들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그의 소름 돋는 연기에 일부 시청자들은 그를 진짜 군인으로 착각해 국방부에 신고하는 사건이 발생하기도 했다네요.

특히 문상훈 이병은 드라마 ‘D.P.’에 출연하게 된 가장 큰 역할을 하기도 했는데요. 드라마에서 문상훈은 문상훈 이병 캐릭터와 비슷한 성격의 ‘김루리 일병’을 맡아 놀라운 연기력을 선보였습니다.

최근 문상훈은 ‘D.P.’ 외에도 ‘여고추리반’, ‘경로를 이탈하였습니다’ 등 예능과 드라마를 오가며 맹활약 중인데요. 유튜버, 코미디언, 배우, 작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죠.

실제 문상훈이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빠더너스 BDNS’의 구독자는 29만 명인데요. 유튜브 통계 사이트 녹스인플루언서에 따르면 월 수익은 최소 1,400만 원에서 최대 2,400만 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문상훈은 “‘엔터테이너’가 꿈이다. 플랫폼은 상관없다. 최대한 유명해져서 제가 잘하고, 원하는 모습을 많은 분들께 보여주고 싶다”라는 소망을 밝힌 바 있습니다.

한편 문상훈과 빠더너스는 크리에이터와 콜라보 한 굿즈를 이용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도 힘쓰고 있는데요. 지난 6월에는 치즈뚱볼과 티셔츠 등이 첫 굿즈로 출시된 바 있습니다. 당시 제품은 공개 한 시간 만에 품절됐고 많은 이용자가 몰려 서버가 다운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