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가장 높고 가장 비싸다는 국내 한 스타벅스의 가격

- Advertisement -

지난해 11월 전 세계 최고층 스타벅스 매장이 부산에 오픈했습니다. 스타벅스가 입점한 부산엑스더스카이는 국내 두 번째 높이(411.6m)인 해운대 엘시티 랜드마크 타워 98~100층에 위치한 전망대입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전망대인데요. 최고층 스타벅스는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해운대 엘시티 더샵 99층 전망대에 위치했습니다.

스타벅스 엑스더스카이점은 지상 99층, 높이 약 400m로 대만의 타이베이 101 건물 내 35층에 있는 스타벅스를 제치고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매장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실제로 이곳은 대만의 타이베이 101 건물에 있는 매장보다 훨씬 더 높은 고도에 위치해 있어 남다른 풍경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이곳은 오픈하자마자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고지대에서 부산 도심과 해운대 해수욕장의 풍경을 내려다볼 수 있다는 점은 많은 이들의 흥미를 이끌었는데요. 실제로 방문객들은 절로 감탄을 자아내는 풍경이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스타벅스뿐 아니라 전망대에서는 각 층마다 파노라믹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데요. 광안대교와 부산항대교, 이기대, 달맞이고개, 동백섬 등 부산의 주요 명소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엑스더스카이점은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만큼 그 가격 역시 가장 비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매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망대에 입장해야 하는데요. 전망대 이용료는 대인 27,000원, 소인 24,000원입니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한 잔을 마시게 되면 31,100원의 금액이 발생하는 것이죠.

방문객들은 ‘한 번쯤 꼭 가볼 만한 곳’, ‘뷰 맛집’, ‘답답했던 가슴이 뻥 뚫려요’, ‘뷰가 예술입니다’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다만 공간이 협소한 편이라는 의견도 많았죠.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