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수 앞 닭볶음탕 덕분에 인싸들 몰린다는 소도시 여행지

- Advertisement -

출처 = instagram@sing.______

요즘 인스타그램에서 인기 있는 소도시 여행지로 ‘전라북도 완주’를 꼽을 수 있습니다. 호수 앞에 자리 잡은 닭볶음탕이 큰 영향을 끼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완주에 위치한 ‘영숙백숙’은 대아저수지 앞에 위치한 곳으로 황홀한 풍경 때문에 예약 경쟁이 치열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묵은지 닭볶음탕인데요. 맛은 물론이고 눈 앞에 펼쳐진 풍경 덕분에 여전히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죠. 영숙백숙은 조리 시간이 길어 예약 손님 위주로 식사를 제공하고 있으니 방문 전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완주는 도시 전체가 한적한 분위기로 도심 속을 벗어나 여유로움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전주와 거리도 멀지 않아 전주 여행 시 함께 방문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완주에도 전주의 한옥마을만큼이나 아름다운 ‘오성한옥마을’이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은 BTS의 화보 촬영지로 알려져 더욱 유명해졌죠.

오성한옥마을은 종남산과 서방산, 위봉산에 둘러싸여 있어 더욱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완주군은 2011년부터 우리나라의 전통 주거문화인 한옥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도시민들에게 완주의 자연과 함게 한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옥마을 조성 사업을 지원해오고 있습니다. 오성한옥마을에는 자연 풍경이 아름다운 카페들도 위치해있어 방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오성한옥마을 인근에 위치한 저수지 ‘오성제’는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산책로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곳 역시 2019년 BTS 썸머패키지 촬영지로 알려져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명소입니다. 오성제 앞에는 ‘완주 BTS 힐링 성지’라는 팻말을 볼 수 있습니다. 한적한 분위기 속 산책하기에도 좋은 장소로 여행객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죠.

완주의 ‘상관편백숲’은 거주민들이 수많은 편백나무를 심어 조성된 곳입니다. 숲길을 따라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걷기 좋은 여행지인데요. 길게 뻗은 편백나무들을 실제로 보았을 땐 웅장한 느낌마저 드는데요.

산책로를 따라 쭉 거닐다 보면 등산을 하게 될 수도 있으니 가볍게 방문한다면 초입까지 걷는 걸 추천합니다.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곳으로 특히 겨울에 방문하면 새하얀 눈에 덮힌 편백나무 숲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