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으로 본얼굴 망쳐버린 여자 연예인이 포착된 의외의 장소

- Advertisement -

1998년 <여고괴담>을 통해 데뷔한 신이는 <가문의 영광>, <구세주>, <위대한 유산> 등 다양한 작품에서 그녀 특유의 코믹연기로 작품 속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왔습니다. 특히나 2002년 방영된 영화 <색즉시공>에서 ‘박경주’ 역할을 누구보다 잘 해내며, 조연임에도 불구하고 주연만큼이나 큰 화제를 모았는데요.

하지만, 코믹한 역할을 너무 잘했던 탓에 이후 그녀에게 들어오는 작품은 전부 막장 코미디 장르뿐이었습니다. 코믹 연기에 갇히지 않고,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고 싶었던 신이는 여러 오디션을 보지만 정작 하고 싶은 역할에는 잘 캐스팅되지 않았죠. 그래서 성형 수술에 대해 고민하고 있던 당시, 한 선배 배우의 말에 수술을 결심하게 됩니다.

함께 인터뷰하던 선배가 취재하러 온 신인 여배우 리포터에게 “요즘에는 시대가 변해 못생긴 애들도 주인공을 한다”며 “너같이 예쁜 애들이 주인공을 해야 하는데 우리 여배우(신이)는 영 주인공감이 아니다”라고 직접적으로 표현해 지우지 못할 큰 상처를 받았는데요.

결국 지푸라기라도 집고 싶은 마음에 2011년 양악 수술을 감행한 신이였지만, 수술 후 확 달라진 그녀의 모습에 대중들은 “개성 잃은 얼굴”이라 말하며 다소 부정적인 반응을 내비쳤습니다. 이로 인해 신이가 그토록 바라던 캐스팅은 더더욱 되지 않았죠. 하지만 그녀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카페와 기사식당 등 아르바이트를 하며 꾸준히 연기의 문을 두드렸고, 직접 시나리오를 쓰는 등 연기에 대한 열정을 계속 키워나갔는데요.

그 결과 2015년에 웹드라마를 시작으로 <조선생존기>, <내가 가장 예뻤을 때> 등의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여전히 연기자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한편 이전에 방송을 통해서 결혼하고 싶은 남자가 있다고 밝히긴 했으나, 자유 연애 주의자 신이는 아직 결혼하지 않고 싱글로 잘 살고 있죠.

4인조 혼성 레게 댄스 그룹 ‘룰라’의 멤버이자 메인보컬을 맡았던 김지현도 성형 수술로 인해 많은 곤욕을 치러야 했는데요. 1994년 룰라로 데뷔한 그녀는 준수한 가창력과 세련된 외모 등으로 당시 최고의 인기를 구가했습니다. 일약 스타덤에 오른 김지현은 4집 활동이 끝나고 난 뒤 기존 소속사와 계약이 만료되자 룰라를 전격 탈퇴하게 되죠.

하지만, 전처럼 많은 인기를 끌지 못했습니다. ‘룰라의 김지현’이라는 무게가 너무 힘들었던 그녀는 삶의 전환점이 필요하다고 느껴 2013년 양악 수술을 감행하게 되는데요.

그녀는 한 방송을 통해 자신의 수술에 대해서 “목숨을 내놓을 수 있을 만큼 위험한 줄 알면서도 수술을 감행했던 건 부정교합을 고치려는 이유뿐 아니라, 삶의 터닝 포인트를 찾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붙이며 수술 이유를 당당히 밝히기도 했습니다.

비록 수술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대중들도 있었지만, 해당 수술 덕분에 50대라는 나이가 무색할 정도의 외모와 더불어 긍정적 마인드까지 얻은 김지현은 2016년 연하 남편과 결혼하며 남편의 두 아들까지 품게 되었죠. 최근에는 자신의 SNS로 꾸준히 행복한 근황을 알림과 동시에 간간히 프로그램에서 얼굴을 비치며 연예계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양미라는 1999년에 당시 최고의 인기 개그맨이었던 남희석과 함께 출연한 롯데리아 CF에서 ‘버거소녀’라는 애칭을 얻으며 유명세를 얻게 됩니다. 이후 그녀는 시원시원한 이목구비와 개성 넘치는 매력으로 드라마, 예능, 광고까지 다채롭게 섭렵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는데요.

하지만, 항상 ‘버거소녀’라는 어린 소녀의 이미지가 따라다녀 신이와 마찬가지로 코믹 이미지에 갇힌 그녀는 작품 속 다양한 역할을 맡고 싶은 욕심에 2006년 성형 수술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성형 일주일 후 바로 이어진 화보 촬영이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됩니다. 부기도 빠지기 전 무리하게 찍은 화보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은 차갑기 그지없었기 때문이죠. 양미라는 한 방송에서 그때 당시를 회상하며 “성형수술 후 일주일 만에 모바일 화보를 찍어야 했다. 위약금이 두려워서 어쩔 수 없이 촬영장에 갔다”며 “화보도 그렇게 거북하게 나올 줄 몰랐다. 당시 그 얼굴은 정말 비호감이었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후 수년간 자취를 감추고 힘든 시간을 보낸 그녀는 2015년 방송을 통해 깜짝 열애 소식을 밝힌 뒤, 열애 발표 3년 만에 결혼식을 올리게 되는데요. 현재는 슬하에 아들 한 명을 두고 있으며 SNS에서 행복한 근황을 올리면서 가족들과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