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봤더라? 핫한 드라마 D.P. 탈영병들의 이전 작품

- Advertisement -

D.P. 속 탈영병들의 필모그래피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D.P.>가 연일 화제입니다주연을 맡은 정해인과 구교환은 물론신인 등용문 넷플릭스 작품답게 조연 배우들의 활약도 남다른데요오늘은 <D.P.>에서 빛나는 연기력을 보여준 탈영병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D.P.>의 서문을 연 최초의 탈영병 신우석을 맡은 배우는 바로 박정우였습니다군대 내 괴롭힘 때문에 탈영했지만 결국 오도 가도 못하고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된 비운의 캐릭터였죠결국 주인공 안준호가 D.P. 조에 합류하는 데 결정적인 이유를 제공하고 퇴장했습니다.

박정우는 2017년 인기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로 데뷔했는데요. <연애플레이리스트이외에도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장겨울의 동생 장가을로 특별출연하는 등 여러 작품에서 활약했습니다올 하반기에는 드라마 <날아올라라나비>로 안방극장으로 찾아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는 중에 방독면이 씌워진 채 잔인한 물고문을 당한 최준목 일병은 아역 배우 출신의 김동영이 맡았습니다올해 34살의 김동영은 2004년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에서 권상우가 분한 현수의 아역을 맡으며 데뷔했습니다.

2011년 영화 <완득이>에서는 완득이의 친구 혁주로 등장하기도 했죠. 2018년에는 영화 <독전>의 농아 남매로 분해 평단의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D.P.>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준 김동영은 최근 드라마 <징크스의 연인>에도 캐스팅되어 더 큰 활약을 예고했습니다.

<D.P.>에서 화려한 액션신을 보여준 정현민 일병으로는 배우 이준영이 분했습니다안준호와 한호열이 부산까지 쫓아가 잡아온 탈영병이었죠이준영은 2014년 아이돌 그룹 유키스의 막내로 데뷔했는데요.

본격적으로 배우가 된 것은 2017년 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을 통해서입니다이준영은 2019년 드라마 <미스터 기간제>의 모범생 유범진을 맡았죠지난 5월에는 아이돌이었던 과거를 살려 드라마 <이미테이션>에서 아이돌 그룹의 센터 권력을 맡아 호평을 받았습니다.

몬티홀 문제로 안준호와 한호열을 궁지에 빠트린 허치도 병장은 전역을 코앞에 두고 탈영해 시청자들을 혼란스럽게 한 캐릭터입니다그런 허치도를 맡은 배우는 최준영은 이제 겨우 데뷔 5년 차의 신인입니다.

주로 독립영화의 조연을 맡아 대중들에게는 아직 인지도가 높지 않은 배우인데요그럼에도 <D.P.>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줘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배우입니다작년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에서 주인공 안은영의 중학교 동창 김강선으로 분했었죠.

<D.P.> 최고의 발견이자 대세 배우 조현철은 조석봉 일병을 맡았습니다순박하고 평범한 학생이었지만폭력 때문에 점점 미쳐가 군대 내 부조리를 가감 없이 드러내는 비운의 캐릭터입니다조현철은 래퍼 매드클라운의 동생으로도 유명한데요한국예술종합학교 재학 당시부터 동기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연기 천재였다고 합니다.

친구이자 동기인 박정민은 조현철을 넘을 수 없는 산이라고 칭하며 혀를 내두르기도 했죠조현철은 2019년 드라마 <호텔 델루나>의 귀염둥이 산체스로 출연하며 한 차례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바 있었는데요올 하반기에는 드라마 <구경이>에도 출연한다고 합니다.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