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언제 나왔대?” 응답하라 시리즈에 나왔던 의외의 남배우들

- Advertisement -

우리를 80년대, 90년대로 시간 여행 시켜주었던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를 기억하시나요? 응답하라 시리즈는 <응답하라 1997>, <응답하라 1994>, <응답하라 1988> 총 삼 부작으로 이루어져 있는 드라마입니다. 특히 80~90년대 시절의 향수를 더듬는 작품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죠. 이 때문에 한때 전국에 복고 열풍이 불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이 시리즈에 시청자들이 눈치도 못 챌 정도로 얼굴만 잠깐 비추고 사라졌던 유명한 배우들이 있어 화제라고 합니다.

첫 번째 화제의 주인공은 배우 박정민입니다. 1987년 충청북도 충주시에서 태어난 배우 박정민은 2011년 영화 <파수꾼>으로 첫 연기 데뷔를 했습니다. 이후 영화 <전설의 주먹>, 영화 <동주>, 영화 <감기>, 영화 <변산>등 여러 영화에 출연하며 경력을 쌓았습니다.

특히,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에서 서번트증후군을 가지고 있는 ‘오진태’ 역할을 맡으며, 뛰어난 연기 실력을 보여준 것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배우 박정민은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 출연한 것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드라마의 등장인물 중 한 명인 ‘성보라’의 전 남자친구 역으로 극에 출연했었습니다. ‘성보라’를 달래다가도 윽박을 지르는 그의 연기는 시청자의 감정마저 흔들었습니다.

최근 그는 뛰어난 연기력으로 제41회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하였으며, 그가 출연한 영화 <기적>은 2021년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두 번째 화제의 주인공은 배우 정해인입니다. 1988년 서울 동작구 대방동에서 태어난 배우 정해인은 드라마 <백년의 신부>로 첫 연기 데뷔를 했습니다. 이후에는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등 여러 작품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습니다.

배우 정해인도 응답하라 시리즈에 특별 출연한 적이 있었는데요,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등장인물 ‘성덕선’의 첫사랑이자 중학교 동창 역으로 짧은 시간 출연했었습니다.

그는 특별 출연임에도 불구하고, 저돌적인 대사로 정환을 자극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며 시청자들에게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최근, 배우 정해인은 육군 헌병대에서 근무하던 이야기를 담은 웹드라마 <D.P>의 촬영을 마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2021년 드라마 <설강화>에도 출연이 확정되는 등, 연기 근황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소개할 화제의 주인공은 배우 임시완입니다. 1988년에 부산 사상구에서 태어난 배우 임시완은 2010년 9인조 남성 아이돌 그룹인 ‘제국의 아이들’ 멤버로 데뷔한 뒤, 2012년 드라마 <해를 품은 달>에서 첫 연기 데뷔를 하며 대중들에게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후 드라마 <적도의 남자>, 시트콤 <스탠바이>등 여러 작품에서 연기 활동을 이어나갔습니다.

특히 그가 출연한 드라마 <미생>과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가 큰 인기를 끌면서 그의 뛰어난 연기력이 인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배우 임시완도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 특별 출연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해당 드라마가 다시 재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그는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서 등장인물 중 한 명인 ‘성시원’의 소개팅남으로 출현하며, 짧은 순간이지만 존재감을 발산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최근에는 그가 배우 신세경과 함께 호흡을 맞춘 로맨스 드라마 <런 온>이 종영되었고, 그 이후 여러 화보를 촬영하며 최근 근황을 전했습니다. 배우 임시완은 영화 <보스턴 1947>로 스크린에 다시 복귀할 예정입니다.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