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트하우스’ 천서진과 우결 찍었던 무명 배우의 현재

- Advertisement -

김소연과 ‘우리 결혼했어요’ 찍었던 배우 곽시양

사회초년생 분들은 누구나 공감하겠지만고작 1년 선배여도 어렵게 느껴지는 순간이 있습니다하물며 20년가량 차이 나는 하늘 같은 선배는 눈도 함부로 맞추기 힘들 겁니다. 10년 전 최고의 인기 예능이었던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이와 같은 일이 있었습니다.

무려 20년이나 차이 나는 대선배와 짝이 되어 가상 부부가 된 커플이 있던 건데요바로 곽시양과 김소연의 이야기입니다당시 김소연 앞에서 어쩔 줄 몰라 하던 신인 배우 곽시양은 어떻게 됐을까요?

곽시양은 2014년 영화 <야간비행>으로 데뷔했습니다. <야간비행>은 신인 배우들의 등용문으로 불리는 퀴어 영화로곽시양은 서울대를 목표로 하는 고등학생 용주를 맡았습니다.

곽시양이 2014년 처음으로 배우로서 발돋움한 것은 사실이지만사실 곽시양의 연예계 활동은 그보다 훨씬 이전에 시작됐었습니다곽시양은 2005년 한선우라는 예명으로 모델로 먼저 데뷔했었는데요이후 교통사고로 다리를 다치는 바람에 모델 일을 접고 배우로 전향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곽시양은 2014년 드라마 <기분 좋은 날>의 조연 정희주로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이며 드라마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뒀습니다이듬해에는 10000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드라마 <칠전팔기 구해라>의 주인공 강세종’ 역을 맡으며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곽시양은 첫 주연작임에도 출중한 연기력과 노래 실력까지 선보이며 팬덤 몰이에 성공했습니다같은 해에는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에도 출연했는데요드라마에 나오는 썬 레스토랑에서 일하는 요리사 중 한 명으로 활약했습니다.

곽시양은 일일 드라마 <다 잘될 거야>의 주인공 강기찬으로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다 잘될 거야>로 KBS 연기대상의 일일극부문 남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같은 시기 곽시양은 <우리 결혼했어요>에도 등장했습니다.

앞서 언급한 대로 20년 선배 김소연과 함께 등장했는데요두 사람은 큰 파급력을 얻지는 못했지만 예능에 익숙하지 않은 배우답게 서로 부끄러워하는 모습에 팬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2016곽시양은 드라마 <마녀보감>으로 인생 첫 사극 연기에 도전했습니다곽시양은 저주에 걸린 소녀 연희를 진심으로 위하는 의붓오빠 풍연으로 분했는데요안정적인 톤으로 사극 연기까지 훌륭히 소화해 호평을 받았죠.

김희애와 지진희 투톱 주연으로 화제가 된 드라마 <끝에서 두 번째 사랑>에서는 주인공 강민주에게 거침없이 직진하는 11살 연하 서브 주인공 박준우로 등장해 여심을 흔들었습니다동시에 영화 <굿바이 싱글>에서는 임신 사기극을 벌인 주인공 고주연의 전 남자친구인 강지훈으로 등장해 극장가를 찾기도 했습니다.

곽시양은 작년 드라마 <앨리스>에서 시간 여행자이자 주인공 박진겸의 아버지인 유민혁을 맡았습니다연기력에 있어서는 호평을 받았지만드라마의 성적은 부진했는데요그런 곽시양이 최근 드라마 <홍천기>로 다시 안방극장을 찾았습니다.

곽시양은 <홍천기>의 악역이자 가장의 왕조인 단왕조의 둘째 아들 주향 대군으로 분했는데요왕의 자리를 호시탐탐 노리며 마왕을 이용해 왕이 되려는 인물로 나오죠첫 화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은 만큼 앞으로의 활약이 더 기대됩니다.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