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클래스 중 단연 1등’이라는 항공사의 좌석 수준

- Advertisement -

카타르항공의 비즈니스 클래스가 세계 최고인 이유

최근 항공사들이 퍼스트 클래스(1등석)을 없애는 대신 비즈니스 클래스와 이코노미석을 늘리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1등석을 대체할 만한 비즈니스 클래스를 만드는 데 힘을 쏟고 있죠. 그렇다면 현재 비즈니스 클래스를 운영 중인 항공사 중 가장 최고는 어디일까요. 이 질문에 대답으로 누리꾼들은 카타르항공의 ‘Q스위트‘를 꼽고 나섰습니다.

올해 초부터 카타르항공의 도하-인천행 항공편에 Q스위트가 적용되기 시작했습니다. Q스위트는 카타르항공이 ‘새로운 차원의 비즈니스 클래스’라고 표방할 정도로 자부하는 좌석인데요. 그 이유는 수상 성적에서 알 수 있는데요. 2018년, 2019년 스카이트랙스와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선정한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했기 때문입니다.

Q스위트의 핵심은 본인만의 개별 스위트룸을 조성할 수 있다는 건데요. 각 좌석마다 개인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죠. 또한 좌석마다 프라이버시 패널이 장착돼 개인실을 만들 수 있으며 중앙에 위치한 4인석은 좌석을 돌려 얼굴을 마주 보며 갈 수 있어 가족, 친구들과 떠날 때 유용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카타르항공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메뉴를 자유롭게 먹을 수 있는 기내식 서비스인데요. 과일, 요거트, 아랍식 전통 식사, 치킨 탄두리, 연어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있어 탑승객이 원하는 시간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죠. 다만 이슬람 문화권에 해당하기 때문에 돼지고기가 없다는 단점도 있다.

어메니티 파우치에는 이탈리아의 한 브랜드에서 제작한 스킨케어 제품이 들어있으며 장거리 비행의 경우 ‘화이트 컴퍼니’의 잠옷이 함께 제공되는데요. 기내에서 이용하는 제품들의 경우 편의성이 가장 중요한 점으로 꼽히는데 이를 직접 사용해본 이들은 모두 합격점을 내렸죠.

현재 카타르항공은 Q스위트가 탑재된 노선은 아시아 18개, 아프리카 2개, 유럽 10개, 중동 2개, 미국 11개 도시로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다만 코로나 확산으로 노선이 축소됐기 때문에 이용을 희망한다면 반드시 홈페이지에서 먼저 확인해봐야겠습니다. 한편 카타르항공의 Q스위트에 누리꾼들은 “코로나 끝나면 꼭 이용해보고 싶다”, “사실상 1등석과 다를 게 없다”, “생각보다 훨씬 좋은데?” 등 뜨거운 반응을 보내고 있습니다.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