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용감할수가…” 집에 들어온 곰 본 강아지의 행동

- Advertisement -

출처 = Instagram@squirtandmeimei

한적한 대낮 미국 가정집에 침입한 거대한 곰이 두 마리 반려견의 습격에 놀라 줄행랑친 영상이 연일 화제입니다. 미국 뉴욕포스트와 ABC7 KABC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현지 시간으로 지난 13일, 오후 미 캘리포니아주 패서디나에 위치한 어느 가정집에 거대한 야생곰 한 마리가 침입했다고 하는데요.

방에서 곤히 낮잠을 자고 있던 주인 ‘디디 뮐러’는 ‘메이메이’와 ‘스쿼트’라는 이름의 반려견들이 갑자기 크게 짖는 소리에 잠에서 깼습니다. 두 강아지는 이미 벌써부터 부엌에서 서성거리던 커다란 곰을 감지했고, 곰을 내쫓기 위해 있는 힘껏 격렬하게 짖어대기 시작했죠.

출처 = Instagram@squirtandmeimei

집안 공기를 환기와 동시에 반려견들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도록 문을 열어놓은 그는 “메이메이와 스쿼트가 짖는 소리가 평상시와 달라 뭔가가 집에 들어왔다는 것을 직감했다”라며 “갑자기 메이메이가 심하게 짖으며 방에서 뛰쳐나갔고, 이어 스쿼트도 짖으며 뒤를 따랐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당시 장면이 담긴 폐쇄회로(CCTV)를 보면 야생곰은 정원에 나타나 근처 분수에 있는 물을 마시고 유유히 뮐러의 집 안으로 들어왔는데요. 어슬렁거리며 계단을 내려오더니 이내 주방으로 곧장 진입해 실내를 두리번거리며 마치 먹이를 찾는 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죠.

이를 재빠르게 감지한 요크셔테리어 메이메이가 먼저 온 힘을 다해 날카로운 고성을 지르며 곰에게로 쏜살같이 달려들었습니다. 이에 스쿼트도 메이메이를 따라 거침없이 쫓았는데요. 계속해서 쫓아오는 두 반려견들의 모습에 놀란 곰은 주방을 빠져나가 정원 우드 데크까지 도망쳤고, 곧이어 뒷걸음질까지 치면서 집 밖으로 달아나기 바빴습니다.

이 상황을 본 주인 뮐러는 “곰은 강아지 두 마리에 쫓기자 오줌을 싸고 도망갔다”며 “너무 무서웠다. 곰이 겨울잠에서 깨어나 활동하기 시작한 것”이라며 덧붙여 말했죠.

출처 = Instagram@squirtandmeimei

겁 없이 곰에게 뛰어든 반려견들의 모습을 본 네티즌들은 “조그마한 강아지가 용감하다”, “자칫 잘못했으면 강아지들이 습격당할 수 있었던 아찔한 상황”, “몸집은 작지만, 역시 배포는 곰보다 큰 강아지들이 너무 귀엽다”, “하룻강아지 곰 무서워하는 줄 모르는군” 등이라 말하며 강아지들에 대한 기특한 반응과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