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사생활’을 보고 장기 기증을 결심한 10살 소녀, 그 후..

드라마 TMI

1.<술꾼도시여자들> – 실제 배우들의 주량은?

-술이 소재가 된 탓에 세 주연 배우의 평소 주량과 좋아하는 술에 관련한 이야기가 제작보고회에 언급되었다.

-이선빈은 같이 마실 때 한 캔 마시는 정도라 말하며, 단맛나는 술맛을 좋아한다라고 말했다.

-한선화는 평소 술을 ‘마법의 음료수’라 말할 정도로 술을 좋아한다. 가장 좋아하는 술은 비올때 마시는 소주이며,  주량은 간이 강한건 아니지만, 정신력으로 버티는 정도이며, ‘멍멍이’가 될 정도로 마시지 않는다고 말했다.

-정은지는 청양고추 뿌린 마요네즈 간장 소스에 찍어 먹는 먹태와 함께 마시는 술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주량은 그 날의 컨디션과 그 날 가진 돈에 달라 진다고…

2.<순풍산부인과> – <코스비 가족>의 영향을 받고 만들어진 작품이다?

-<순풍산부인과>는 미국의 국민 시트콤인 <코스비 가족 만세>가 엄청난 대박을 치자 이를 벤치마킹해서 만든 시트콤으로 알려졌다. 극중 빌 코스비와 똑같이 오지명 박사도 산부인과 의사였다.

-하지만 이 시트콤은 김병욱 PD가 조연출을 맡았던 <오박사네 사람들>을 기반으로 <코스비 가족 만세>의 요소를 섞은것이다. 김병욱 PD가 본격적으로 메인 연출 시트콤을 준비하면서 자신이 완벽하게 만들지 못한 <오박사네 사람들>을 기초로 하여 만든 것이 이 <순풍산부인과>다.

3.<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 – 시청률은 기대 이하였지만, 평가가 너무 후한탓에…

-동명의 일본 드라마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드라마. 시청률은 저조했으나, 마니아층을 형성할 정도로 깊은 여운을 남겼다.

-덕분에 드라마 팬들이 추진한 감독판 블루레이가 발매되기도 했다.

-일부 업계 관계자는 그 해 최고의 드라마를 뽑는 설문에 이 드라마를 언급하기도 했을 정도였다.

-극중 주연을 맡은 정소민과 서인국의 연인 연기가 너무 좋아서 시청자들이 두 사람을 극중 이름 무영과 진강을 합친 ‘무강 커플’로 부르기도 했다. 참고로 두 배우는 최근 촬영을 마무리한 영화 <늑대사냥>에도 다시 출연해 반가운 재회를 기대하게 했다.

4.<슬기로운 의사생활> –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보고 장기 기증을 결심한 10살 소녀, 그 후…

-<슬기로운 의사생활> 에피소드중 장기기증 관련한 내용이 있는데, 이 에피소드를 보고 장기기증을 결심한 사례가 있었는데, 안타깝게도 슬픈 이야기다.

-주인공은 바로 10살 나이로 세상을 떠난 정수아 양으로 날 때부터 선천적 질병을 갖고 태어나 큰 수술을 여러 차례 받고 서울아산병원 소아병동에 자주 오랜 기간 입원하고 있었다고 한다. 그러다 우연히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아빠와 함께 시청하다가 장기기증 에피소드를 보고

“아빠. 나도 저거 할 거야. 나는 천사가 될 거야. 천사는 남들 생명을 살려주는 좋은 사람이야.”

라고 말했다고 한다.

-이후 수아양이 2020년 11월 상태가 급격히 나빠지게 되고, 뇌사판정을 받게 되자 수아양의 부모는 딸이 평소에 말한 ‘천사가 되고싶다’라는 말을 떠올리며 딸의 장기 기증을 허용하게 된다. 그렇게 수아양은 사람을 살리는 천사가 되어 하늘의 별이 되었다.

-실제로 드라마 방영 이후 장기 기증을 비롯한 간 이식등 여러 기증 등록이 11배로 급증했다고 한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필더무비가 추천하는 글

»첫 만남에 바로 뽀뽀 했다는 잘 어울리는 두 남녀 스타

»촬영장에서 손 하나 까딱 않고 스태프들이 들어서 이동시킨 여배우

»곧 세계인들을 매료시킬 한국 최고의 여성 형사들

»전세계 여성들의 로망에서 세 아이 엄마가 된 월드 스타

»친구 신혼여행까지 따라온 톱스타에게 친구 아내가 보인 반응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