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4주 연속 1위!

사진= MBC ‘놀면 뭐하니?’
사진= MBC ‘놀면 뭐하니?’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MBC ‘놀면 뭐하니?’(연출 박창훈 김진용 한승훈 왕종석 신현빈)가 4주 연속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가 5월 1주차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17.84%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WSG워너비’를 향한 기대감과 궁금증이 커지며 비드라마 전체 TOP5에 자리했다. 특히 ‘놀면 뭐하니?’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에서 5월 1주 전 채널 모든 프로그램 중 1위에 오르며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최정상을 지키고 있다.

지난 7일 방송된 ‘놀면 뭐하니?’에서는 총 22명이 참가한 여성 보컬 그룹 ‘WSG워너비’ 블라인드 오디션이 마무리됐다. 보류자 면접에 등장한 전지현과 제시카 알바는 노래 실력과 함께 매력적인 입담을 뽐내며 유팔봉(유재석) 등 대표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오는 14일 방송에서는 신선봉, 대청봉, 비로봉, 할미봉으로 나눠진 조 추첨을 진행, 본격적으로 2차 오디션이 시작될 예정이다. 매번 뜻밖의 참가자들의 매력으로 놀라움을 안기고 있는 만큼, 어떤 멤버 구성으로 케미를 보여줄지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한편,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 ‘라디오스타’, ‘전지적 참견 시점’, ‘복면가왕’ 등이 5월 1주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상위권에 올랐다. 비드라마 부문 방송사 순위에서도 MBC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해 MBC 예능 프로그램의 저력을 입증했다.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2년 5월 2일부터 8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92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9일 발표한 결과이다.

jjubika1@naver.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