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싱가포르를맛보는 네 가지 방법

해외여행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한국과 트래블 버블을 체결해 싱가포르에 다녀온 분들이 꽤 있습니다.
자가격리가 없으며, 상대적으로 안전한 국가로 알려져 인기가 계속되리라 봅니다.
본격적으로 싱가포르를 떠나기 전에 한국에서 예행연습을 하거나, 아니면 싱가포르 여행의 추억을 국내에서 곱씹을 방법을 소개합니다. 싱가포르 관광청에서 선별한 4가지 방법입니다.

하이난 치킨 라이스
해외 나가면 치맥이 그립곤 하는데, 싱가포르 여행 뒤에는 하이난 치킨 라이스가 생각난다고 합니다. 삶은 닭고기에 쌀밥, 고추 소스, 간장, 닭 수프를 곁들여 먹는 요리인데, 1만 원대의 부담 없는 가격도 장점입니다.

싱가로프식 화덕 구이 전문 식당인 논현동 원 디그리 노스(One Degree North)에서 음미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현지인 셰프가 운영하는 자그마한 식당이니 소문내지 말고 슬쩍 가보세요.

메뉴를 주문할 때 치킨 라이스, 드라이 에그 누들, 매콤한 라유 누들 중 1개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싱가포르의 하이난 치킨 라이스가 그립다면 ‘싱가포르 치킨’ 요리 + ‘치킨 라이스’ 조합을 선택하면 됩니다.

카야 토스트와 락사

싱가포르의 아침 대표 간식은 카야 토스트입니다. 바삭한 토스트에 싱가포르 특산 카야 잼을 살짝 발라 먹으면 꿀맛입니다. 싱가포르 사람들은 여기에 달걀과 커피를 곁들여 아침을 해결합니다. 싱가포르 호텔 뷔페에 꼭 있습니다.

락사는 생선이나 닭으로 우린 매콤한 국물을 이용해 만든 쌀국수입니다. 15세기경부터 말레이시아에서 먹기 시작했습니다. 인근 싱가포르 사람들 즐기는 ‘국민 국수’입니다. 둘 다 싱가포르의 서민 음식인데, 간혹 생각이 나곤 합니다.

약수의 작은 싱가포르 키친 시옥을 추천합니다. 시옥(Shiok)은 ‘맛있다’라는 뜻이면서 동시에 옳을 시를 의미합니다. 집 옥과 합쳐져 ‘맛으로 옳은 집’이라고 합니다.

달다구리 3종 세트
식사하면 당연히 후식이 뒤따릅니다.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달달구리는 판단 케이크입니다. 적당히 달면서도 싱가포르 밖에서는 흔히 접하기 힘든 신선한 판단 향을 즐길 수 있답니다. 포크 플로스 번도 빼놓으면 곤란합니다. 포크 플로스는 돼지고기를 한번 삶고 건조한 후 고기의 결대로 잘게 찢어서 보관하는 실처럼 가는 형태의 육포입니다. 달콤한 크림 번과 먹는 단짠 조합의 디저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원한 메뉴로는 과일 빙수인 포멜로 빙수가 있습니다. 얼음을 갈아서 그릇에 채운 후 자몽과 비슷하게 생긴 포멜로와 망고, 아이스크림을 넣어서 먹는 포멜로 빙수는 포멜로의 새콤함과 망고의 달콤함이 잘 어우러진 빙수랍니다.

이런 싱가포르의 디저트는 어디서 맛볼 수 있을까요? 서울 한복판인 홍대에 위치한 디저트 머라이언을 찾아보세요. 싱가포르 출신 응켕렝 셰프가 문을 연 이곳은 아주 긴긴 시간 같은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밀키트 2종
싱가포르의 대표 요리 중 하나인 ‘블랙페퍼 크랩’은 달콤하면서도 알싸한 맛이 특징입니다. 흑후추로 중독성 있는 매운맛을 내고 꽃게, 새우, 홍합 등의 푸짐한 해산물을 볶아낸 음식입니다. 편하게 밀키트로 10분 내 간편한 조리 과정을 거쳐 완성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의 또 다른 대표 메뉴이자 진하게 고소한 맛이 일품인 ‘시리얼 새우’도 밀키트 상품이 나왔습니다. 튀기지 않아도 바삭하며, 통통한 새우만을 골라 탱글탱글한 새우의 식감이 더욱 돋보이게 했답니다.
이는 싱가포르관광청이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와 협업해 싱가포르 현지의 맛을 가정에서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고 하네요.

이상으로 한국에서 맛보는 싱가포르의 맛 소개를 마칩니다.
※사진 및 자료 제공 = 싱가포르 관광청

여행플러스가 추천하는 글

»아무나 들어갈 수 없다는 ‘동굴 속 비밀의 해변’ 어디?

»제주 드라이브 1번지 평화로 드라이브 코스

»“뭐 볼 게 있냐” 물으신다면… 덜 알려져 더 좋은 성주 힐링 스폿5

»‘이런 곳이 있었다고?’ 실제로 존재했던 5개의 특이한 항공사

»콘크리트 조각이 왜..? 日 색다른 디저트 선봬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