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시천하 아직 보기 전이라면 주목! 차시천하 입문서

요즘 WeTV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양양, 조로사 주연의 무협 로맨스 중드 <차시천하>! WeTV 글로벌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양양이 남자 주인공 흑풍식/풍란식 역을 맡아서 한국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드라마이다. 웨이보 실검에도 매일 차시천하 이야기가 빠지질 않는 걸 보면 중국 현지의 반응도 아주 핫한 상황!

하지만 <차시천하>와 같은 무협 중드는 세계관이 뚜렷하고, 인물들의 관계가 복잡해서 초반에 이해를 어느 정도 해야 드라마를 더 재밌게 볼 수 있다는 사실. 작품을 100% 즐길 수 있도록 차시천하 입문서를 준비해 보았으니, 차시천하 정주행을 계획 중이라면 주목해 보자.

.
.
.
.
.

세계관 & 인물관계도

<차시천하> 속에선 천하가 일곱으로 나뉘어 황실인 ‘대동’이 ‘현극령’으로, 나머지 ‘육주’(*여섯 개의 주 : 옹주, 기주, 청주, 유주, 북주, 상주)를 호령하고 있다. 하지만 황권의 상징인 현극령이 사라지면서 대동의 황제 ‘순희제’가 육주의 왕들에게 현극령을 찾으라는 명을 내리게 되고, 육주의 왕들은 권력을 얻으려고 현극령 찾기에 혈안이 된다. 언뜻 봐도 중요해 보이는 바로 이 ‘현극령’이 <차시천하> 스토리의 시작이자 가장 큰 줄기! <차시천하>에는 6명의 주요 인물이 등장는데, 등장인물들의 본격적인 소개에 앞서서 인물관계도로 먼저 살짝 눈에 담아 보길 바란다.

등장인물

흑풍식은 두 개의 신분을 가지고 있다. 강호에서는 뛰어난 무공 실력을 지닌 은천수사의 주인 흑풍식으로, 조정에서는 옹주의 허약한 둘째 왕자 풍란식으로 살아가고 있다. 풍란식은 옹왕과 대동의 공주였던 의가공주 사이에서 태어난 적자로, 의가공주가 일찍이 세상을 떠난 뒤 옹왕의 계후인 백리 씨에게 위협을 받으며 궁 안에서 의지할 곳 없이 외롭게 자라왔다. 그래서 흑풍식의 신분으로 남몰래 무공을 연습하고, 은천수사를 세워 힘을 키운 것. 조정에서는 허약한 왕자의 가면을 쓰고 있지만 실제로는 굉장히 치밀하고, 계산적이며 총명한 머리를 가지고 있는데. 강호에서 만난 백풍석과 라이벌로 묶이고, 백풍석이 있는 곳에 나타나 그녀에게 언제나 도움을 준다.

백풍석도 두 개의 신분을 가지고 있는 인물! 강호에선 천상문의 제자 백풍석이고, 원래의 신분은 청주의 공주 풍석운이다. 강호의 유명한 여협인 백풍석은 언제 어디서나 당당하고 호기로우며, 정의감도 최고. 다만, 식탐이 많아서 흑풍식과 함께 다닐 때면 흑풍식의 식량을 거덜 내기도 하고, 돈이 없어서 밥값은 모두 흑풍식에게 떠넘기기도 한다. 라이벌인 흑풍식과는 ‘흑풍백석’으로 불리면서 함께 사건을 해결하거나 싸울 때 환상의 콤비를 보여주는데. 계산적인 흑풍식을 흑여우라고 부르지만, 힘들 때 흑풍식에게 도움도 받고 위로도 받는다. 풍석운은 뛰어난 글솜씨를 가진 공주로, 어렸을 적에 풍란식과 만난 적이 있는데 그 이후로 풍란식이 풍석운에게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옹왕은 말 그대로 옹주의 왕이라는 뜻. 옹주의 왕자들인 풍장, 풍란식, 풍려의 아버지이다. 왕의 입장에서 옹주의 안정과 균형을 굉장히 생각하는 편이라, 세자 책봉도 미루면서 아들들을 저울질하고 있는데. 의가공주를 사랑해서 왕후로 맞이한 것이 아니라 백리 씨와 연인 관계인 상태에서 의가공주와 혼인을 한 것이기 때문에, 그녀와 자신 사이의 아들인 풍란식을 마냥 곱게 바라보지는 않는 인물이다.

백리 씨는 원후인 의가공주가 죽은 뒤에 왕후가 된 옹왕의 계후로, 풍려의 어머니이다. 천한 신분으로 인해 계후로 책봉될 때 많은 반대가 있었지만, 옹왕의 결정으로 왕후에 자리에 올랐다. 백리 씨는 의가공주 때문에 연인이었던 옹왕과 떨어져 지내게 되어 그녀를 미워했고, 그녀의 아들인 풍란식도 엄청나게 미워하면서 위협을 가해 왔다. 자신의 친아들인 풍려를 세자 자리에 앉히기 위해 계략을 세워 풍란식을 사사건건 방해하는 중.

봉서오는 옹주 봉가의 실질적인 가주로, 조정에서는 상서의 관직을 맡고 있다. 추계 사냥 대회에서 무공을 숨기고 있던 풍란식의 도움을 받은 후로 그에게 충성을 맹세하게 되는데. 매우 유능해서 풍란식에게 많은 도움이 되어주곤 한다.

황조는 기주의 세자. 천하를 다스리는 황제의 자리에 오르고 싶어 하는 야망을 가지고 있고, 무공도 뛰어난 편이다. 풍란식도 마음에 천하를 품고 있기 때문에 나중에는 황조와 풍란식이 경쟁 구도에 놓이지 않을까 싶다.

풍장은 옹주의 첫째 왕자이다. 의가공주가 풍장을 잘 보살펴 주면서 어렸을 때부터 풍란식과 함께 자란 탓에 풍란식과는 우애가 깊지만, 풍려와는 사이가 좋지 않다. 풍장은 풍란식이 허약한 왕자의 가면 뒤에 숨겨왔던 모습을 목격하고 자신을 속였다는 것에 속상해하면서도, 어떻게든 풍란식을 도와주려는 인물. 그리고 풍장의 어머니는 궁녀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풍장에게는 출생의 비밀이 존재하고 있으니 끝까지 주목해 보도록 하자.

풍려는 백리 씨의 친아들이자 옹주의 셋째 왕자인 등장인물. 원후 소생의 적자라서 자신보다 서열이 높은 풍란식을 무너뜨리고 세자의 자리에 오르려고 한다. 겉으로는 백리 씨가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왕자처럼 굴지만, 사실은 권력을 위해 어머니까지 속이며 연기하는, 백리 씨보다도 더 탐욕적이고 간사한 인물이다.

.
.
.
.
.

<차시천하>의 기본 정보들을 모아본
차시천하 입문서.

WeTV에서 시청할 수 있고,
매주 토, 일, 월 밤 9시에 업데이트되고 있으니
지금부터라도 정주행은 필수!

주인공들이 끊이질 않는 난관을 어떻게 헤쳐나갈지,
사랑은 언제 이루게 될지 지켜보자.

흑풍백석의 눈부신 비주얼부터
티키타카 케미, 화려한 액션에 흥미진진한 스토리까지
놓치고 싶지 않다면
지금 당장 WeTV로 달려가 보길.

* 본 게시물은 위티비(WeTV)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리코드M이 추천하는 글

»이게 카페라고? 독특한 건축물을 자랑하는 이색 카페

»지금은 아이돌 시대? 현재 방영작을 장악 중인 배우의 정체

»넷플릭스 <소년심판> 속 조연 배우들, 어디서 봤을까?

»일주일 앞둔 대선! 국내 선거 영화들은 어떤 게 있을까?

»<슬.의.생>에 나오면 뜬다? 조연 배우들의 근황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