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역 초밥 본가스시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스시먹방

장인의 초밥, 이건 못참지!

모모와 저는 평소에 일식을 정말 좋아하는데 그 중 제일 좋아하는 메뉴는 역시 초밥이에요. 하지만 초밥집 마다 초밥의 스타일이 너무 달라서 만족스러운 곳을 찾지 못했었는데 최근에 신촌으로 놀러가면서 찾은 신촌역 초밥 본가스시에서 한대원 셰프님이 운영하시는 고퀄리티 초밥을 먹을 수 있었답니다. 도톰하고 쫄깃한 식감,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초밥이 지금까지 먹었던 여느 초밥과는 확실히 달랐는데요! 모모와 먹방을 찍고 말았던 이곳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일본전통 초밥을 맛볼 수 있는
이곳은 국제 스시 대회에서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한 한대원 셰프가 운영하는 곳 이랍니다. 일본 전통 스시를 만들어서 그런지 그 맛이 지금까지 먹었던 초밥은 초밥이 아니라고 할 정도로 최상이라고 하는데요, 신촌 현대백화점 안에 있어서 접근성이 매우 좋았답니다. 푸드코트가 있는 지하 1층으로 내려가서 본가스시를 발견!

다찌석과 아늑한 테이블석
본가스시는 회전 초밥집으로 자리에서 원하는 초밥을 가져와 먹을 수 있어요 원하는 메뉴가 없을 시 직원분에게 요청하시면 바로 만들어 주신답니다. 매일 아침 전국 산지에서 공수한 재료들만 사용해 만들어서 그런지 아주 신선한 초밥들을 맛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접시마다 가격이 틀린데 앞에 접시 색마다의 가격이 적혀있답니다. 초밥의 종류가 이렇게까지 많나 싶을 정도로 너무 다양해서 뭘 먹어야 할지 너무 고민이 됐어요. 일단 앞에 놓여있는 락교와 생강초절임을 그릇에 덜어놓으며 먹을 준비를 했답니다.

맛과 품질 보장
한국 국제 요리 대회 장관상 수상, 국제 스시대회 국가대표인 한대원 셰프의 명예를 건 브랜드인 만큼 품질도 보장하는데요, 신선한 횟감 뿐 만 아니라 밥, 간장, 초장을 신촌역 초밥 본가스시만의 특별한 비법으로 만든다고 해요. 기본으로 나오는 장국도 뜨~끈하니 진짜 맛있었는데, 요청하면 다시 리필 해 주시더라고요ㅎㅎ 자리마다 투명 칸막이가 쳐져 있었고 조그만한 물컵과 수저가 위생적으로 정리되어 있어서 먹기도 전부터 안심이 되었답니다.

본가스시만의 샤리
이곳의 쌀(샤리)는 국내산 최상급 고시히카리 품종을 사용하는데요, 밥알이 탱글하고 씹을수록 단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에요. 여기에다가 향긋한 유자 초대리로 밥 간을 맞춰서 유자의 영양은 물론이고 초밥의 풍미까지 살렸다고 해요. 밥의 유자향이 스시에 올려진 신선한 횟감의 맛을 더 복돋아 주는 것 같았어요. 어떤 곳은 밥의 양이 너무 많거나 잘 부셔져서 회의 맛을 느끼기 힘들었는데 이곳은 딱 젓가락에 감기는 적당한 양이어서 조화로움을 이루고 있었답니다.

입에서 샤르르…
제가 픽한 오도로는 한입에 넣었더니 그냥 입에서 스르륵 녹아 버리더라고요. 참치 대뱃살의 풍부한 기름과 고소한 맛이 진짜 품질 좋은 회를 사용하는구나 싶었어요. 양도 진짜 많아서 세 접시만 먹어도 배부르더라고요. 하지만 여기서 멈출 수가 없었답니다ㅎㅎ 아직 먹어보고 싶은 스시가 너무 많았거든요! 연어도 생연어양파가 올라간 연어 두가지가 준비돼서 취향에 맞게 먹기 좋았어요. 모모와 회전하는 초밥들을 보며 뭘 먹어야 잘 먹었다 소문이 날까~ 하면서 신중하게 초밥을 골랐답니다.

길게 포를 떠주시는
연어 대뱃살 초밥은 연어 부위 중에서도 훨씬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나는 대뱃살 부위를 오린 메뉴에요. 모모가 연어는 역시 대뱃살이라며 접시를 놓아줘서 먹어봤는데 연어에도 육즙이 있었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고소한 기름이 좌르륵 나오는데 유자향이 나는 밥과 어우러져서 환상적인 맛이 나더라고요. 기름기가 많은 스시는 먹다보면 물릴 수 있는데 유자향이 깔끔하게 입을 정리해줘서 한 접시 더 먹을까.. 생각이 들었답니다. 특히 이곳의 회는 길게 잘라 올려주셔서 입 안을 채우는 볼륨감이 너무 행복했어요ㅎㅎ

활어를 먹고 싶다면 이 메뉴 추천
홍민어는 본가스시에서 대표 활어 초밥 중 하나예요. 기름기 많은 붉은 초밥이 물리시는 분들은 깔~끔한 맛의 대표명사 이 홍민어 메뉴 추천드립니다. 싱싱하고 쫄깃한 식감과 함께 호불호 타지 않고 계속 들어가는 맛이에요. 이 초밥은 와사비를 잔뜩 올려서 먹으면 진짜 맛있답니다.

특제 비법 소스에 콬
광어 초밥은 담백한 식감을 자랑하는 메뉴로 인기가 많은 초밥이에요. 간장과 함께 찍어서 먹어봤는데 그냥 들이마시고 싶을 정도로 맛있는거 있죠! 직원분에게 물어보니까 사시미 전용 특제 간장이라고 해요. 시중에 팔면 구매하려 했는데 아쉬웠어요. 간장 뿐 아니라 초장도 레몬을 갈아 넣어 본가스시만의 비법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다른 일식메뉴도 제대로!
본가스시는 초밥뿐만 아니라 다른 메뉴들도 진짜 제대로 하는 곳인 것 같아요. 본가 냉모밀은 표고, 가쓰오부시 육수로 맛을 낸 메밀국수여서 감칠맛이 정말 진하더라고요. 모모와 메밀국수가 원래 이렇게 진한 맛이 났나? 싶었어요. 쫄깃한 면이 들어있는 가케우동은 속까지 따뜻~하게 채워주는 메뉴랍니다. 그 외에도 모듭초밥세트로 초밥을 주문할 수도 있고 덮밥 종류도 있어서 취향에 맞게 메뉴를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여느 오마카세 부럽지 않은
신촌역 초밥 본가스시 현대백화점 신촌점은 신촌역 1번 출구에서 오는 게 제일 가까워요. 도보 11분 거리에 신촌에서 유명한 ‘박스퀘어’ 스팟도 있으니 식사 후 산책 겸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

‘데이트팝’ – 데이트보다 데이트 준비가 힘든 2030 커플들에게 근사한 하루를 선사합니다!

데이트팝이 추천하는글

»이태원 커리 아라베스크 이태원점에서 현지인 추천 커리 영접!

»인천 수족관카페 작은연못에서 귀여운 물고기들과 커피 한잔

»5월에 가볼 종료 임박 전시회 BEST4

»점심부터 밤까지 책임지는 이태원 핫플 BEST4

»고퀄리티 분당 데이트 판교부터 정복했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