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상금 2350억! 팀을 승리로 이끈 ‘득점왕’ 손흥민의 수익은 어느 정도?

최근 우리나라를 해외에서 알리는 셀럽들의 소식들이 많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케이스로는 칸 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한 박찬욱 감독,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송강호, 미국 대통령 바이든의 초대로 백악관을 방문한 BTS 등이 있는데요. 그리고 여기에 아시아인 최초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오르며 팀을 승리로 이끌며 한국 스포츠의 저력을 보여준 인물도 있습니다. 바로 축구선수 손흥민이죠.

EPL 리그 득점왕 SON

한국 사람이라면 이 소식에 들뜨지 않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바로 축구선수 손흥민의 득점왕 소식인데요. 손흥민이라면 이미 워낙 잘하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이번 소식은 남달랐습니다. 그 이유는 23일 오전, 노리치시티와의 EPL 최종전에서 후반 2골을 넣으며 득점왕으로 거듭났기 때문이죠.

손흥민은 이날 두 골로 EPL 리그 23호골을 기록하게 되었는데요. 이로 인해 그가 소속이 된 팀 토트넘은 승리를 하게 되었고,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진출 역시 확정지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속팀 토트넘 리그 최종 4위, 상금 2350억

세계적인 무대였던 만큼 그의 활약은 더욱 돋보일 수밖에 없었는데요.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바로 손흥민 선수가 받을 상금입니다. 실제로 토트넘은 2021-2022 시즌에서 리그 4위를 거머쥐었는데요. 이로 인해 총 1억 4830만 파운드, 한화로는 2350억에 달하는 상금을 받을 예정입니다. 그리고 선수들은 경기 출전의 횟수 및 시간에 따라서 상금을 나눠 가지게 됩니다.

손흥민의 경우 이번 시즌에 팀 기여도가 매우 높은 선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올 시즌에서 부상으로 3번 빠진 것을 빼고는 남은 경기를 모두 출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기 참여도도 높은 것은 물론이고 기여도도 높은 편이기에 최고 수준의 보너스를 받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지난해 상반기 수익 115억 + a

본인의 실력으로 세계적인 선수 위치까지 올라간 그이지만, 그의 수익은 경기, 몸값으로만 그치지 않습니다. 국내에서 광고 활동도 활발히 하면서 수익을 올리고 있는데요. 현재 손흥민은 주급 20만파운드 한화로 3억 천만원의 몸값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 모델료 역시 1년 기준 12억을 호가한다고 하는데요. 지난해 밝혀진 바로는 상반기 연봉과 광고 추정 수익이 약 115억원 정도였다고 합니다. 지금은 그의 위상이 더욱 높아진 만큼 더 큰 수익을 기록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꿀팁연구소가 추천하는 글 

»삼성 이재용을 이긴 올 상반기 주식 평가액 증가율 1위, 세아 이순형 회장

»토트넘 상금 2350억! 팀을 승리로 이끈 ‘득점왕’ 손흥민의 수익은 어느 정도?

»서민갑부! 대세의 댄서 라치카의 황금막내 시미즈, 이걸로 연매출 6억?

»주류 업계로 발을 돌린 박재범이 엔터 업계에서 벌었던 돈은 어느 정도?

»얼짱에서 웹툰작가로! 박태준이 200억 대출받아 건물을 산 이유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1
+1
0
+1
1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