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문철 변호사, 유튜브 한 달 수입 알아보니 소름… ‘최소 4억?’

유튜브 ‘한문철tv’를 운영 중인 한문철 변호사의 한 달 수입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22년 6월 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문철 유튜브 월 수익”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습니다.

해당 게시글 작성자는 “2020년 기사에서 한문철 변호사는 유튜브 월 수익을 5000만원 정도라고 밝힌 바 있다”며 “지난해에는 월간 예상 수입이 4억원 정도라고 나와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구독자 증가 수치만 보면 맞을 것 같고, 오늘(6일) 통계로는 월 최소 1억5000이 넘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2020년 한문철은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수익 조사하는 데서 한 달에 제가 2억원 번다고 했던데 4분의 1 수준, 5000만원 정도”라며 “방송팀 직원 7명 봉급 줄 정도 나온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한 변호사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78만명이었습니다.

2021년 구독자 117만명을 보유 중이던 ‘한문철TV’의 한 달 영상 조회수는 약 1억5000만으로 유튜브 통계 사이트 인플루언서에 따르면 한 변호사의 유튜브 채널은 한 달에 약 4억2000만원의 수익을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2022년 현재는 1.5억~2.5억 사이로 측정되어 있습니다)

이후 지난 3월 KBS1 TV ‘아침마당’에 출연한 한문철은 자신의 수입에 대해 “외부에서 말할 때는 엄청 많은 것처럼 보이는데 저희는 담당하는 PD가 5명, 모자이크 2명, 다 하면 10명”이라며 “직원들 월급 주고 회식할 정도”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한문철TV 구독자 수는 146만명입니다.

해당 게시글 작성자는 “수익이 정확이 얼만지는 모르지만 수익보다 중요한건 이 분야 최고라는 게 더 큰 듯”이라며 글을 마무리했습니다

한편 한문철 변호사는 1961년생 올해 나이 60세 대한민국의 변호사, 전직 검사로 교통사고 및 손해배상 전문 변호사입니다. TV와 유튜브 활동으로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변호사 중 한 명으로 꼽힙니다.

최종 학력으로는 서울대학교 법학석사 대학원입니다.

현재 유튜브라는 매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에서도 드러나지만 첨단 IT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데 매우 빠른 모습을 보이는데, 한문철 변호사의 사이트인 ‘스스로닷컴’도 의외로 빠른 2000년 9월에 만들어졌습니다. 당시부터 홈페이지를 관리하는 IT 전문 직원을 두었고, 이것이 나중에 발빠르게 유튜브로 진출하는데도 도움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2000년 본격적으로 교통사고 변호사로 나선 후 2018년까지 교통분야 소송만 5,500건을 맡아 진행했습니다. 이에 대해 한문철 변호사는 자신이 세계적으로 따져봐도 가장 많은 교통사고 소송을 맡아 진행했을 것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2000년 이후 교통사고가 아닌 소송을 맡은 경우는 단 3건뿐인데, 지인의 부탁으로 어쩔 수 없이 맡게 된 사건들이라고 합니다. 교통사고 재판에서 자신의 승소율이 99%라고 밝혔는데, 이는 교통사고를 본인이 판단해서 이길 사건만 수임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패소한 1%도 예전 사건이고, 현재는 사실상 승소율 100%라고.

그런데 청구금액 전부가 받아들여지는 이른바 전부승소를 기준으로 한 승소율 100%는 전 세계의 어떤 변호사도 달성불가능한 수치이므로,] 위 발언은 전부기각되는 사건이 거의 없다는 취지로 봄이 상당합니다.

[저작권자 ⓒ살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qrssaw@naver.com ]

살구뉴스가 추천하는 글

»러블리즈 해체 한 진짜 이유 밝혀졌다…”불화 없었는데 갑자기…”

»상하이 봉쇄 이유는? 집 대문까지 ‘철제 펜스’로…충격적인 현재상황

»유명 여성프로골퍼 누구길래..? 남친과 싸워 호텔 손님들 다 죽일뻔 했다

»SES 슈 BJ 데뷔…충격적인 방송 내용 ‘가슴 노출+후원금 댄스’ 까지…

»소설가 이외수 사망.. 아내가 직접 밝힌 너무 안타까운 사망 원인(+나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