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먹으면 좋은 음식 BEST 5

운동 후 보상으로 자극적인 음식을 먹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 운동 후 먹는 것까지가 운동이라는 말이 있듯이 운동 후 음식은 무척 중요하다. 이에 초보 다이어터들을 위한 ‘운동 후 먹으면 좋은 음식’을 소개한다.

운동 후 음식 BEST 5

닭가슴살

고단백 식품으로 알려진 닭가슴살은 다이어트 식단의 대표주자이다. 닭가슴살은 단백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운동 후 섭취할 경우 근육 손실을 막고 재합성을 도와준다. 운동 직후 음식을 섭취할 것이라면 운동 후 한 시간 이내에 먹으면 좋은 닭가슴실을 추천한다.

연어

또 다른 고단백 식품인 연어는 근육손실을 억제하고 재합성을 도와주며, 오메가3까지 풍부하여 손상된 근육 재생도 돕는다. 또한 연어의 비타민D는 단백질 생성을 도와주어 근육 생성 및 강화에 도움이 된다.

운동 중에는 체내 탄수화물이 소진되는데, 이에 운동 직후 탄수화물을 보충해 주는 것이 체력과 컨디션에 도움이 된다. 달달한 맛의 꿀은 포도당과 과당의 균형이 적절하여 원활한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이는 빠른 속도로 몸의 회복을 돕고 피로를 해소해 준다.

아보카도

운동으로 근육이 손상됐을 때에는 아보카도가 좋다. 손상된 근육을 재생하는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아보카도는 단탄지, 즉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3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다. 또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운동 후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생강

근력운동 후 근육통이 생기기 마련이다. 이때 생강을 섭취하면 근육통 완화에 도움이 된다. 이는 생강의 진저롤 성분과 쇼가올 성분 때문으로 이 성분들은 근육통을 풀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사진_픽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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