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디올 자주 입더니..결국 협찬 논란 터졌다(+가격 사진)

사진=페이스북 캡처

‘노브랜드 패션’으로 화제를 모았던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디올 협찬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논란의 중심인 디올 자켓이 어디서도 구매할 수 없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명품 협찬 의혹이 불거진 것입니다.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는 6월 3일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의 디올 의상 협찬 의혹에 대해 “디올 재킷은 협찬일 수도, 아닐 수도 있다”며 “이런 논란은 길게 갈 게 없다. 본인이 공개하면 된다”고 밝히며 거듭 공세를 폈습니다.

황 씨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어준이 김건희의 디올 재킷에 대해 디올에 문의해 디올 시리얼 번호를 받아내고 김건희의 디올 재킷은 한국은 물론 유럽에서도 구매할 수 없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 (사진=연합뉴스)

그는 “명품은 비밀리에 이뤄지는 유통도 있다. 한 사람만을 위한 맞춤도 있다”며 “일반인이 잘 알지 못하는 전혀 다른 세상이 있다”고 했습니다.

이어 “김건희의 디올 재킷은 협찬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디올은 고객 관리를 이해 어느 선 이상은 공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논란은 길게 갈 것이 없다. 본인이 공개하면 된다. 협찬이 아니면 이때까지 저렴한 의상과 액세서리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했듯이 디올 재킷에 대해서도 투명하게 공개하기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TBS

앞서 김어준은 6월 3일 ‘김어준의 뉴스공장’ 방송 중 김 여사의 디올 협찬 의혹을 언급했습니다. 김씨는 “파리에 있는 디올 본사에 연락해봤다. 그 제품 시리얼명(제품 식별번호)을 받았다”면서 “시리얼명이 있다는 건 그 회사 제품이라는 것 아닌가”라고 했습니다.

이어 “여러 차례 연락을 주고받았습니다. 처음에는 확인해줄 수 없다고 했는데 두 번째는 한국에서 살 수 없다고 하더라. 유럽에서도 살 수 없다더라. 구매할 수 없는 제품을 어떻게 구매했을까”라고 했습니다.

사진=페이스북 캡처

황교익과 김어준이 언급한 의상은 김 여사가 5월 22일 청와대에서 열린 KBS ‘열린음악회’에 입고 등장한 노란색 격자무늬 재킷입니다. 해당 자켓의 가격은 570만원에 달한다고 알려졌습니다.

당시 황씨는 “(유튜브 방송) ‘새날’에서 김건희의 옷이 디올의 미발매품임을 확인해줬다”며 “김건희는 디올의 협찬을 받았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란다”라는 글은 쓴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 디올 코리아 측은 6월 1일 중앙일보에 “협찬 제품일 것이란 추측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습니다.

디올 관계자는 “해당 의상을 협찬한 적 없다”며 “언론 보도만으로는 해당 재킷이 저희 제품인지 아닌지 확실치 않다”고 말했습니다.

사진=페이스북 ‘건희사랑’

한편 김 여사는 평소 블라우스, 재킷, 신발 등 디올 브랜드 제품을 즐겨 착용해왔습니다.

지난달인 5월 29일 공개된 청와대 집무실 방문 사진에서는 디올 제품으로 추정되는 운동화를 신었습니다. 해당 제품은 ‘워크 앤 디올 스니커즈’로 약 143만 원대의 명품 고가 운동화입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또한 5월 28일 사전투표 당시에는 디올의 셔츠를 입어 화제를 모았습니다.

해당 제품은 프랑스 버튼 쇼트 반팔 블라우스로 카라에 포인트가 들어간 반소매 셔츠입니다. 꿀벌 모양의 자수가 포인트이며 현재 175만원에 판매중인 제품입니다.

한편 1972년생으로 올해 51세인 김건희는 대한민국의 제 20대 대통령 윤석열의 배우자이자 전시 기획사인 코바나컨텐츠의 대표이사입니다.

김건희 여사는 이전부터 패션으로 이슈몰이를 해왔습니다.

김여사 관계자 측은 김건희 여사가 평소 옷을 잘 구매하지 않는다며, 공식석상에서 입는 의상들은 소상공인을 장려하고 응원한다는 취지에서 자비로 구한 것이라 밝힌 바 있습니다.

김여사가 그간 소박함으로 화제를 모았던 만큼 전과 반대되는 행보와 이번 디올 협찬 의혹은 사람들에게 더욱 충격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살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qrssaw@naver.com ]

살구뉴스가 추천하는 글

»1세대 아이돌 폭행 논란 소속사 대표가 장우혁? 충격 폭로 또 등장(+사진)

»윤석열, ‘검사 출신 편중 인사’… 이것이 진정한 법치국가 아니겠냐?

»”항암 효과까지???” 한 번 먹는 것 만으로 내장 지방 삭제 시키는 음식 레시피

»”병가낼게요” 제출한 진단서 단톡방에 뿌린 팀장 벌금형..이유는?

»송해 영결식서 미리 녹음해둔 목소리가 흘러자오자…모두 오열해 버렸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2
+1
1
+1
2
+1
25
+1
3

11

  1. 구입이면 어떻고 협찬이면 무엇이 문제인가요?
    도둑질 한것도 아닌데 할짓들 되게 없는 모양이네요~~
    제발 품위없게 이런걸 뉴스라고 올리지 말았으면

    응답
  2. 그렇게 할일이 없나? 생산적인 일좀했으면 좋겠음 이렇게 어너지 낭비하는 일에 집중하는 이유가 뭔지??
    참! 일개 국민인 나도 이런뉴스보면 눈돌려 버리고 싶네요.

    응답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