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블루스 마지막회 결말 해석에 모두 눈물 흘렸다…시청률은?

tvN 토일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가 20부작 대단원의 막을 내리며 결말 해석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최종회가 선사한 묵직한 울림은 안방극장에 진한 여운을 남겼습니다.

2022년 6월 12일 방송된 tvN ‘우리들의 블루스’에서는 강옥동(김혜자 분)이 사망했습니다.

이날 강옥동은 아들 이동석(이병헌 분)을 위해 된장찌개를 끓이고 집안을 정리했습니다. 이어 그는 그대로 누워 잠을 자듯 사망했습니다.

뒤늦게 집에 돌아온 이동석은 엄마가 만든 된장찌개에 미소를 지었습니다. 그것이 강옥동이 남긴 사랑의 의미라는 것을 짐작하게 했습니다. 자신이 왔음에도 미동조차 하지 않는 강옥동의 모습에 그는 현춘희에게 전화를 걸어 사망 소식을 알렸습니다.

평생에 걸쳐 엄마를 원망해온 이동석은 강옥동이 죽은 뒤에야 엄마의 손을 잡고 얼굴을 쓰다듬고 끌어안으며 오열했습니다. 차가워진 엄마를 끌어안은 이동석은 눈물을 흘리며 후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어 “난 그제서야 알았다. 난 평생 어머니 이 사람을 미워했던 게 아니라 이렇게 안고 화해하고 싶었다는 걸. 난 내 어머니를 이렇게 오래 안고 지금처럼 실컷 울고싶었다는 걸”이라는 이동석의 나레이션이 깔렸습니다.


‘우리들의 블루스’ 가슴 따뜻한 결말로 시청자들에 남긴 진한 여운

행복은 멀리 있는 게 아니라 늘 가까이 머물러 있었습니다. 뒤늦게 원망을 풀고 화해한 모자의 모습은 눈물과 함께 깊은 울림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슬픔이 지나간 자리에서 변함없이 삶은 계속됐습니다. 푸릉마을 체육대회를 위해 제주에서 뭉친 ‘우리들의 블루스’ 주인공들과 행복한 모습과 함께, 모든 출연진의 모습이 엔딩을 장식했습니다. ‘모두가 삶의 주인공’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제작진은 ‘우리는 이 땅에 괴롭고 불행하기 위해 태어난 것이 아니라, 오직 행복하기 위해 태어났다’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드라마의 마지막 여운을 더했습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아주 오열했네요.. 너무 슬펐고 체육대회보고 웃고 식상하고 흔한 말.진짜 드라마보며 울고웃는다는
그게 저였네요! 너무 너무 좋은 드라마였어요. 마지막의 모자스토리는 레전드연기와 스토리로 남을거예요”, “조금만 더 일찍 화해했으면 좋았을껄”, “가장 슬픈 순간에 가장 밝은 모습 정말 가슴아프네요”, “평생 기억에 남을 드라마”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모두가 주인공, 15명 배우들의 다채로운 인생 열연

제주 푸릉마을을 배경으로 한 주인공들의 각양각색 인생은 시청자들을 울고 웃게 했습니다. 상처와 사연이 있는 삶을 그려낸 15명 배우들의 다채로운 열연은 극을 가득 채웠습니다. 배우들은 제주 사투리를 실감나게 구현하는가 하면, 삶의 애환이 묻어난 진한 감정 연기로 매회 안방극장을 사로잡았습니다.

노희경 작가는 방송에 앞서 “그들에게 어울리는 배역, 능숙한 배역이 아닌, 지금까지 영화, 드라마에서 잘 안 했던 역할을 줍시다. 배우들이 고민하게 합시다. 그래서 시청자분들이 그 배우들을 새롭게 보게 하자”라며, 연기를 관전포인트로 꼽은 바. 자신의 인생 무대에서 활약한 배우들은 연기력으로 주목받으며 호평을 얻었습니다.

우리를 위로한 이야기, 우리들의 ‘인생 드라마’

무엇보다 ‘우리들의 블루스’는 절망, 상처에 머무르지 않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통해 희망, 위로, 용기를 그려나갔습니다. 극 중 인물들은 버겁고 힘든 삶을 살고 있을지라도 “이런 게 사람 사는 거야. 좋았다가 나빴다가 하는 게”, “태풍처럼 모든 게 지나갈 거야”, “등만 돌리면 다른 세상이 있잖아”라고 말해주며 위로를 전했습니다.

이웃, 친구, 남녀, 부녀, 자매, 모자 등 다양한 관계 속 곁에 있는 사람들과 의지하고 어우러져 살아가는 이들의 모습은 따스한 온기를 선사했습니다. ‘살아있는 모두 행복하라!’ 삶의 의미를 다시 한번 뭉클하게 각인시켜준 ‘우리들의 블루스’는 시청자들에게 오래 기억될 인생 드라마로 남게 됐습니다.

한편 ‘우리들의 블루스’는 전국 가구 기준 시청률 14.597%를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입니다. 후속작으로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환혼’이 방송됩니다.

[저작권자 ⓒ살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qrssaw@naver.com ]

살구뉴스가 추천하는 글
»1세대 아이돌 폭행 논란 소속사 대표가 장우혁? 충격 폭로 또 등장(+사진)
»윤석열, ‘검사 출신 편중 인사’… 이것이 진정한 법치국가 아니겠냐?
»”항암 효과까지???” 한 번 먹는 것 만으로 내장 지방 삭제 시키는 음식 레시피»”병가낼게요” 제출한 진단서 단톡방에 뿌린 팀장 벌금형..이유는?

»송해 영결식서 미리 녹음해둔 목소리가 흘러자오자…모두 오열해 버렸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1
+1
0
+1
0
+1
3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