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 적정 시간은 몇 분? 건강한 샤워 습관 5

누구나 매일 최소 1번은 하는 샤워, 특히 여름철이 되면 땀을 많이 흘려 샤워 횟수도 늘어나게 된다. 이에 오늘은 건강한 샤워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건강한 샤워 습관 5

샤워는 15분 이내로!

샤워는 15분 이내로 해야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줄 수 있다. 샤워시간이 너무 짧아도 수분 공급이 불가하며, 너무 길어도 오히려 수분을 빼앗아 샤워 시간 ’15분’을 지키는 것이 좋다. 또한 샤워 횟수가 너무 잦아도 피부가 건조해지니 하루 1~2번이 적당하다.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기

하루 시작과 마무리로 뜨거운 물로 샤워하는 이들이 많다. 몸의 피로가 풀리기 때문. 하지만 우리 피부는 뜨거운 물에 오래도록 노출되면 유수분 균형이 무너지고 피부 장벽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이는 피부 가려움, 피부건조 등의 증상을 유발하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는 것이 좋다.

각질제거는 적당히!

각질제거가 너무 잦을 경우 피부 상피세포가 벗겨져 피부의 수분이 날아가고 외부로부터 보호막이 사라질 수 있다. 각질제거는 자주 하는 것보다 주 1회 정도 해주는 것이 좋다.

순한 바디 워시 사용하기

바디워시는 세정력이 강한 것보다는 자극이 적고 순한 성분을 가진 것이 좋다. 세정력이 너무 강할 경우 오히려 피부가 거칠어지고 건조해질 수 있다.

바디로션은 바로 발라주기

샤워 후 피부가 촉촉할 때, 즉 피부가 건조해지기 전에 바디로션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충분한 양을 오래 문질러 성분이 피부에 잘 스며들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좋다.

사진_펙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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