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만 했는데 어깨가 넓어져 남자로 오해받은 여배우

영화 <마녀 2> 개봉기념! <마녀> 1편 예습복습 및 비하인드 스토리 정리 3부

1.영화 때문에 운동을 너무 열심히해 어깨가 넓어져 남자로 오해 받은 김다미

출처:게티이미지코리아

영화 중반부에 등장한 김다미의 샤워 장면에서 유독 어깨가 너무 넓게 등장해 동료 배우들과 일부 관객들이 남자 어깨 같았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다미 말로는 영화를 위해 운동을 너무 열심히 한 나머지 의도치 않게 어깨가 넓어져 그렇게 보였다고 한다.

본의 아니게 이 장면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배우가 있었으니…

최우식은 이 장면이 등장할 때 주변 친구들이

“저거 너 아니었냐?”

라는 질문을 받아 곤혹스러웠다고 한다. 정작 자신도 영화를 위해 운동을 했는데 어깨 대신 가슴 근육만 커졌고, 영화에서는 노출되지 않아서 아쉬웠다는 반응을 보였다.

2.구자윤이 처음으로 능력을 발휘하는 집안 액션씬 장면 비하인드

-성사장이 집에 침입해 친구 명희와 가족들을 인질로 잡은 장면. 자윤은 자신도 모르게 분노를 터뜨리며 순식간에 성사장 무리와 1세대 요원들을 처단해 버린다. 가벼워 보였던 액션 연기지만 그만큼 액션의 합이 중요한 작품이었다. 하지만 김다미가 액션 연기가 처음이었던 탓에 실전에서 실수가 많았다. 성사장을 연기한 배우를 비롯해 상대 배우들을 진짜로 때리는 실수를 연발해 굉장히 미안해 했다.

-구자윤이 성 사장 무리를 다 처리하고 피투성이 상태로 명희를 부르는 장면. 명희의 시선에서는 ‘괴물’이었던 친구의 모습을 확인하게 된 장면인 동시에 자윤 역시 자신의 본모습을 친구에게 보여야 했던 슬픈 장면이다. 국내 시사회에서 이 장면을 안타깝게 바라보며 울던 관객들이 있었다. 그런데 해외 영화제 초청 당시 이 장면을 보고 해외 관객들이 폭소해 감독과 제작진이 의아해했다고 밝혔다

3.1편의 원래 엔딩은 제주도가 아닌 태국의 어느 호텔

첫 오프닝이 미국 의회라는 과감한 설정이었지만 삭제된 것처럼, 원래 결말 장소도 태국의 어느 호텔이었다. 그런데 이 장면의 경우 예산이 부족해서 해외 로케이션을 취소해야만 했다. 결국 닥터 백의 동생이 등장하는 장면은 제주도의 어느 고급 건물에서 마무리했다. 이 건물은 영화 <마녀 2>의 중요 배경이다.

4.김다미와 함께 계란 3판을 끝장낸 고민시가 귤 1박스를 흡입(?)한 사연

‘스타 탄생’ 오디션 출연 후 명희가 구자윤의 가족과 함께 TV를 보며 오디션 방송을 보는 장면. 이때 명희는 소파에 편하게 엎드리며 귤을 까먹는데, 고민 시는 이 장면에서 속사포 같은 특유의 수다 연기를 한 테이크로 마무리해야 했다. 하지만 귤을 까먹으며 이 장면을 연기하기가 쉽지 않아 여러 번 촬영했는데 그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무려 귤 1박스를 모두 흡입(?)했다고 한다. 김다미와 함께 계란 3판을 끝장냈던 전 촬영보다 더했던 그녀만의 고충이 담긴 장면이었다.

5.마지막 장면에 등장한 소녀의 정체는?

영화 <삼촌>에 출연한 정예진 배우

-닥터 백의 쌍둥이 동생인 백총괄을 보호하는 듯한 소녀가 자윤이 앞에 등장하면서 영화는 속편을 암시한 채 마무리된다. 마지막에 등장한 소녀는 실험실이 폐쇄되었을 당시 백총괄이 빼돌린 아이로 자윤이 못지않은 능력을 지닌 것으로 파악된다. 감독의 말에 따르면 이 소녀는 인간과 함께 산다는 점에서 어느 정도 통제가 가능한 능력자 아이로 설정되었다. 그럼에도 이 작품에서 가장 강한 존재는 변함없이 구자윤이다.

-이 소녀를 연기한 배우는 박훈정 감독의 전작 <브이아이피>의 초반부에 이종석 일당으로부터 비극적인 사건을 당하게 되는 북한 소녀를 연기했던 정우림(현재 활동명은 정예진)이다. 과연, 이번 <마녀 2>에서도 그녀는 등장할 것인가?

-참고로 이 장면은 영화의 모든 촬영이 끝나고 막판에 추가 촬영한 장면이었다고 한다. 조민수는 자신이 죽지않고 등장한다는 사실에 매우 기뻐했다고…

6.<마녀> 시리즈에 담겨진 숨겨진 메시지

-감독의 설명에 따르면 구자윤은 할리우드의 히어로들과 달리 고뇌하지 않고 자신의 능력을 그대로 거침없이 활용하는 악한 존재라고 설명했다.

-감독은 영화 속 구자윤은 ‘성악설’에 기반으로 해서 완성한 캐릭터였다고 설명하며, 동시에 성악설의 철학인 환경과 주변인에 따라 변화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 이 영화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구자윤의 주변 인물인 그녀의 양부모가 다리 부상과 알츠하이머를 앓고 있는 것과 유쾌한 명희가 그녀의 절친으로 등장한 것이 그러한 변화의 가능성을 암시한 것이다.

-이는 귀공자, 미스터 최, 닥터 백, 백총괄에게도 똑같이 적용된다. 그들 모두 자라온 환경이 달라서 서로 다른 성격을 갖고 있는 케이스다. 이 메시지는 <마녀 2>에도 똑같이 적용되는 부분이다.

7.닥터백과 백총괄에 대한 특별한 설정

-닥터 백과 백총괄은 설정상 부모에 의해 인위적으로 태어난 자매로 뛰어난 두뇌를 갖고 있으나, 다른 환경에서 자라왔기에 같은 일을 하면서도 다른 방식으로 일을 한다. 닥터 백은 무겁고 잔인한 공간을 지휘하지만, 그녀의 동생은 한 발 물러나서 전체를 지휘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여유로운 상반된 모습을 지니고 있다.

-닥터 백은 아이를 낳지 못하는 콤플렉스를 지니고 있어서, 구자윤과 같은 실험실의 아이들을 자신들의 자식처럼 생각한다. 그래서 이를 자신이 마음대로 통제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조민수는 닥터 백 연기를 위해 주변에 자녀들을 통제하는 부모들의 모습을 참고해 캐릭터 연기에 참고했다고 설명했다.

-닥터 백이 총을 맞고 유독 과도하게 고통스러워하는 설정에 대해 조민수는

“닥터 백은 다른 사람의 아픔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이다. 원래 그런 사람일수록 자신의 고통은 크게 느낀다. 그래서 총격을 받는 부분에서 고통을 참는 독한 연기가 아니라 고통을 최대한 표현하는 연기를 했다”

라고 언급했다. <마녀 2>의 백총괄은 언니 닥터 백과 어떤 모습을 띠게 될지 주목된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필더무비가 추천하는 글

»“이럴수가” 손석구가 마동석 몸을 만져보고 ‘깜짝’ 놀란 이유

»전혀 안어울려 보인 이 두 사람이 부부가 된 놀라운 이유

»김새론의 빈 자리를 채워줄 놀라운 괴물 신인 배우

»언제 개봉해? 송강호 나오는데 개봉못한 이 영화, 결국..

»전세계 넷플릭스 시청자가 무려 5억 시간 넘게 봤다는 이 한국 배우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