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시간 관리 비법 두가지!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있어 효율적인 시간 관리는 필수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실천하지 못하고 있다. 여기, 내일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시간 관리 비법 두가지가 있다.

효율적인 시간 관리는 성과의 핵심이다. (사진출처: 이미지투데이)

첫째, 가장 빨리 할 수 있는 일부터 해라

당장 오늘 자신이 할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해야 한다. ‘To do’ 리스트를 작성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To do’ 리스트는 항상 눈에 띄는 곳에 위치해 두고,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단시간에 처리할 수 있는 일을 가장 우선순위에 두어야 한다. 출근 전에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을 기록해 두는 것처럼, 퇴근 전에 내가 했어야 할 일을 점검하고 정리하는 과정이 꼭 필요하다.

이 과정을 통해 끝마친 일에 대한 해방감을 느끼고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 수 있다.

To do 리스트를 활용하면 시간을 유용하게 관리할 수 있다. (사진출처: 가인지캠퍼스 유튜브)

둘째, 피드백 하는 시간을 확보하고 습관화 하라!

프로젝트와 일에서 겪은 모든 과정을 기록하고 정리하며 복습하는 절차를 거쳐야 한다.  자신 스스로 만족감을 얻기 위해 기록하는 이유도 있지만, 남과 공유하며 피드백을 얻는 것도 중요하다.

이 과정을 통해 잘하는 부분은 그대로 유지하고, 문제가 있는 부분을 개선할 수 있다. 피드백을 통해 경험을 지식으로 변환할 수 있는 것이다.

시간 관리를 잘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무엇일까? (사진출처: 가인지캠퍼스 유튜브)

가인지 캠퍼스는 개인의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피드백 방법으로 AAR을 제안하고 있다. AAR 카드를 작성함으로써 자신이 얻고자 한 것은 무엇이며, 얻은 것은 무엇인지 기록할 수 있다.

AAR 작성카드 (출처 : 가인지캠퍼스 유튜브)

그리고 목표와 결과의 차이와 원인이 무엇인지도 알 수 있다.

또 원인과 결과에 대한 분석을 통해 해야할 것이 무엇인지, 하지 말아야 할 것이 무엇인지도 명확히 정리할 수 있는 것이다.

평소에 시간 관리가 어렵다면, 두가지 방법을 지금 바로 실천해 보는 것은 어떨까.

김현일 학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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