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쌓인 지방 제거하는 ‘칼슘 풍부한 음식’

뼈에 좋은 성분인 칼슘. 칼슘은 뼈 건강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지방을 분해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칼슘은 소화기관에서 지방과 만나면 지방을 굳게 하는데, 이는 지방이 대변과 함께 몸밖으로 나올 수 있게 해줘 지방 제거에도 탁월하다.

우리 몸에서 가장 많은 미네랄 중 하나인 칼슘, 칼슘 부족 증상과 함께 칼슘 풍부한 식물성 음식을 소개한다.

칼슘 부족 증상

우리 몸에 칼슘이 부족하면 먹는 양에 비해 많은 지방을 흡수하게 된다. 흡수된 지방은 쉽게 배출되지도 않기 때문에 몸에 쌓이게 되고, 이는 체지방 수치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인다. 살이 찌는 건 물론이고 각종 질환이 발생할 수 있어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칼슘 풍부한 음식으로 칼슘 보충을 해주어야 한다.

칼슘 부족 증상은 예전보다 예민해지고 성격이 급해지며, 쉽게 피로를 느끼고 잠이 잘 오지 않게 된다. 또한 발이나 다리에 경련이 자주 일어나며, 무기력한 느낌이 지속된다.

칼슘 풍부한 음식 (식물성)

-브로콜리 : 100g당 2705mg
-말린 고춧잎 : 100g당 1495mg
-톳 : 100g당 1250mg
-고구마 줄기 : 100g당 1166mg
-말린 미역 : 100g당 1109mg
-토란대 : 100g당 1050mg
-말린 파래: 100g당 1015mg
-쑥 : 100g당 944mg
-목이버섯 : 100g당 694mg
-동두부 : 100g당 630mg
-유부 : 100g당 584mg
-대두 : 100g당 322mg
-해바라기씨 : 100g당 103mg
-피스타치오 : 100g당 101mg

사진_펙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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