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활동정지 받은 여배우를 구원한 한국 영화

영화 TMI

1.<만추> – 중국에서 활동정지 된 여배우를 구원한 한국 영화

-2007년 이안 감독의 영화 <색, 계>를 통해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탕웨이 였으나, 이 영화 출연후 그녀는 중국 내에서 활동 제한을 받게된다.

-이유는 그녀가 연기한 캐릭터인 왕자즈가 일본 제국과 결탁한 매국 괴뢰 정부인 왕징웨이 정부 인사와 사랑의 감정을 나눈것이 논란이 되었기 때문이다.

-이후 그녀는 영국에서 거주하며, 길거리 모델과 화가 일을 전전하다가 홍콩에서 다시 배우 활동을 하게 되지만, <색, 계> 만큼의 큰 파급력을 불러온 작품을 만나지 못했다.

-그러다 한국 영화 관계자들과 인연이 닿아 김태용 감독의 영화 <만추>에 출연하게 되고, 촬영 2개월 전부터 제작진과 함께 시애틀에 머물며 영화를 준비할 정도로 열의를 보이게 된다. 그리고 당시 인기 최고의 스타 현빈과의 호흡으로 많은 화제를 불러왔다.

-<만추>는 큰 호평을 받았고, 마침 중국에서 활동정지 기간이 풀리며 중국에서 개봉했는데, 예상외의 큰 흥행 기록을 세워 탕웨이에게 제기의 발판을 마련하게 해준 작품이 되었다. 이후 그녀는 <만추>를 통해 외국인 배우 최초로 제47회 백상예술대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한다.

-탕웨이 본인에게 <만추>는 가장 아끼는 작품으로 거론된다. 특히 <색, 계>를 연출한 이안 감독은 탕웨이가 <만추> 에 출연하게 된 것에 대해 한국 관계자들과 한국 팬들에게 고맙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2.<탑건> – 유일하게 전투기를 타면서 구토 하지 않은 배우는…

-영화 촬영전 배우들은 직접 F-14 전투기에 탑승해 적응하는 훈련을 가졌다.

-의외로 배우들 중 구스를 연기한 안소니 에드워즈만이 유일하게 전투기를 타면서 구토를 하지 않았다고 한다.

-반면 주인공 매버릭을 연기한 톰 크루즈는 F-14 전투기를 3번이나 탔다. 첫 번째 비행에서 그는 구토를 했지만, 2~3번째에는 참아냈다고 한다.

3.<해적:바다로 간 산적> – 스님 역할한 배우가 다음날에는 해적으로 연기하다

-아이러니하게도 극 중 악역이자 해적 소마역의 배우 이경영은 촬영당시 영화 <군도>를 동시 촬영 중이었다.

-<군도>에서는 정의를 위해 싸우는 스님이었는데, 다음날 <해적>에서는 상선을 터는 악당이어서 캐릭터가 극과 극 이었다고 한다.

-그런 와중에 이 해적이 초반부에 금으로 만든 불상을 훔치려 해서 동료 배우들도 너무나 아이러니했다고 한다.

4.<돈 룩 업> – 코로나 덕분에 해당 작품 헤어스타일을 완성한 배우

-티모시 샬라메는 영화에서 긴 머리를 유지할 계획이 없었다. 하지만 촬영이 2020년 4월에서 11월로 연기되었고, 코로나로 락다운 기간이 길어지게 되자, 그는 머리를 자르지 않고 기다렸다.

-이후 아담 맥케이 감독이 줌 미팅에서 의외로 티모시 샬라메의 헤어스타일이 잘 어울리다는것을 확인하자, 그에게 그 머리 상태를 유지해 달라고 요구했다.

5.<차이나타운> – 진짜로 친한 동생을 때려야 했던 김고은의 고충

기자들과의 인터뷰 당시 영화에서 많이 때리고 맞고를 반복하던 김고은에게 어떤 게 더 힘들었는지 물었더니, 김고은은 때리는 게 어려웠다고 토로했다.

-때리는 장면의 경우 상대 배우와 액션 합을 맞춰서 실제로 때리고 있지 않지만 영화에서는 실제 맞고 있는 것처럼 연기하고는 한다. 그런데 극 중 쏭(이수경)의 뺨을 굉장히 세게 때리는 장면이 있었는데, 이 장면의 경우는 액션의 합이 아닌 실제로 때려야 했다고 한다.

-김고은 연기인생에 있어 처음으로 상대방의 뺨을 때리는 연기인지라, 실제로 때린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너무 놀랐다고 한다. 실제로도 뺨은 대부분 연기가 아닌 진짜로 때리는 거라고 한다.

-오히려 김고은에게 맞아야 하는 이수경은 감정을 위해 실감나게 때려달라고 부탁했는데…촬영하면서 정든 동생을 때려야 한다는 게 김고은 입장에서는 쉽지 않았다. 어쨌든 해당 장면은 이수경의 희생으로 잘 마무리 했는데, 결국 편집되었다고 한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필더무비가 추천하는 글

»배우 그만둔줄..4년간 보이지 않던 스타가 전한 놀라운 소식

»곧 30인데..아직도 십대 여고생 처럼 보이는 그녀 

»송혜교가 ‘절친’ 강동원을 기분 나빠했던 이유

»임진왜란 당시 한국과 일본 장군으로 변신한 두 스타

»발 킬머가 ‘탑건 2’에 짧게 출연한 슬픈 이유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