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 박사가 말한 ‘섹스리스’ 부부 기준 “1년 간 10회·월 1회 미만”

0

오은영 박사가 ‘섹스리스 부부’의 기준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지난 27일 방송된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지옥’에는 스킨쉽 없이 지내다가 자녀 계획을 위해 4년 만에 부부관계를 가졌다는, 결혼 8년 차 부부가 출연했습니다.

부부의 고민을 듣던 오은영 박사는 자녀 양육과 생활 패턴, 경제적인 부분만큼 부부간의 성생활 또한 중요하다고 짚었죠.

이어 “성생활로 고민하는 부부들이 굉장히 많다”며 중요성을 강조했는데요.

소유진은 ‘섹스리스 부부’의 기준에 대해 물었습니다.

오은영 박사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성생활을 하는데 의학적으로 어려움 없는 건강한 부부 기준으로 봤을 때 1년간 10회 미만,

월 1회 미만으로 성생활을 하면 ‘섹스리스 부부’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날 대한민국 성인남녀 1,000명을 기준으로, 부부 성관계 빈도를 조사한 설문 결과가 공개되기도 했죠.

‘월 1회 이하’의 비율은 40.8%로 절반 정도를 차지해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지난 2016년 진행한 조사에서는 ‘월 1회 이하’ 비율이 35.1%였는데요. ‘섹스리스 부부’의 비율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이날 오은영은 “부부 사이에도 동의 없이 (성관계를) 할 때는 법률적으로 문제가 성립된다”며 “서로에 대한 존중과 의사에 대한 확인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오은영은 “부부의 성생활은 관계만이 아니라 정서적 소통을 의미한다. 감정, 생각, 사랑을 소통하는 방법”이라며 부부간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MBC>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1
+1
0
+1
3
+1
4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