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적으로 입증된 뱃살 빼주는 음식 4

많은 이들이 날씨가 더워지면서 다이어트에 몰두하고 있다. 그중 앉으면 접히는 뱃살 때문에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데, 이에 과학적으로 입증된 뱃살 제거에 탁월한 음식들을 소개한다.

뱃살 빼주는 음식 4

아보카도

Journal of Nutrition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 섭취는 복부 지방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한다.

연구는 과체중 또는 비만인 성인을 대상으로 수행되었으며, 25~45세 사이 총 105명의 참가자들은 12주 동안 두 그룹으로 나뉘어 실험이 진행됐다. 한 그룹에는 아보카도 한 개를 매일 식단에 추가했고, 다른 그룹은 아보카도 없이 비슷한 재료로 구성된 식단을 받았다.

12주 후 복부 지방, 포도당 내성 및 대사를 측정한 결과 아보카도를 섭취한 그룹에게서 더 많은 내장 지방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블랙베리

칼로리가 낮고 당분이 적어 다이어트 시 훌륭한 간식이 되는 블랙베리. 블랙베리는 카테킨 등 항산화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복부 지방 세포에서 신체의 지방 연소 유전자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폴리페놀 성분은 핵심 화합물로 추가 지방 형성을 방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어 지방 제거뿐만 아니라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한다고 볼 수 있다.

콩류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익히 알려진 콩은 뱃살 축적을 유발하는 염증과 싸우는 용해성 섬유가 풍부하여 특히 뱃살 제거 및 뱃살 예방에 효과적이다.

Wake Forest Baptist Medical Center의 연구에 따르면 야채, 과일 및 콩에는 더 많은 용해성 섬유가 포함되어 있으며 복부 중앙부 주변의 내장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십자화과 야채

브로콜리, 양배추 등 4개의 잎이 십(十) 자 형태를 보이는 십자화과 야채는 내장지방 제거에 탁월하다. 의학 사이트 Healthline에 따르면 십자화과 야채에는 우리 몸에 쌓인 지방을 줄이는 핵심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사진_펙셀스


더 많은 건강정보 보기

“수명 UP!” 장수할 수 있는 운동 BEST 4

피자, 샐러드 필수 재료 ‘올리브’ 효능 알아보기

다이어트할 때 ‘이 음식’ 먹으면 효과 UP! 건강 UP!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