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력 강화부터 천식 개선까지! 산수유 효능 알아보기

새빨간 열매가 탐스러운 산수유는 보리수 열매, 보리똥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달달한 맛일 것 같지만 시고 떫은맛이 강해 열매 자체로 먹기보다는 산수유차, 산수유잼 등으로 많이 찾고 있다.

산수유 효능

정력 강화

산수유는 사포닌, 코리닌, 타닌 등 정력에 좋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는 발기부전, 조루 등 정력이 약해졌을 때 나타나는 질환을 개선하고 원기 회복, 정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면역력 강화

산수유는 비타민A 및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열매이다. 항산화작용으로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피로 회복을 촉진시켜준다.

여성 건강

산수유는 특히 여성에게 좋다. 코르틴 및 로가닌 성분으로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는 폐경기 여성이 섭취하면 부족한 여성호르몬을 보충해 줄 수 있다. 또한 생리불순 예방에 도움이 되며, 생리량이 많은 경우 섭취하면 지혈효과로 인해 양을 줄여준다. 또한 출산 후 산후 부종과 자궁출혈, 무월경 등의 부인병 증상에도 좋다.

혈관질환 예방

칼륨 성분이 풍부한 산수유는 체내 나트륨 및 독소를 몸밖으로 배출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혈압을 낮춰주며, 리놀렌산, 사포닌 성분으로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여 더욱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 이는 고혈압, 심근경색 등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당뇨 예방

산수유의 사포닌 성분은 당뇨 예방에도 좋다.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혈당을 조절해 당뇨 예방 및 당뇨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 또한 위에서 언급했듯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당뇨로 인한 합병증 예방에도 좋다.

노화 방지

회춘 음식으로 익히 알려진 산수유는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다. 이는 산수유의 풍부한 비타민 및 미네랄 성분으로 세포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준다.

간, 신장 건강 증진

산수유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여 숙취해소를 도와 간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도와준다. 또한 비타민 및 미네랄 성분으로 과음으로 손상된 간의 피로회복을 돕는다. 간 건강뿐만 아니라 신장 기능 저하도 예방해 주며 야뇨증, 요실금 등의 질환 예방 및 개선에도 좋다.

기침, 천식 증상 완화

타닌 성분이 풍부한 산수유는 기침 증상, 천식 증상에 도움이 된다. 항염작용으로 기관지 염증을 완화시키기 때문.

사진_픽사베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