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만 유료회원의 참여로 함께 만들어 가는 뮤직플랫폼…멜론, ‘세상의 모든 TOP100’ 캠페인 약 15만 곡 추천 받아

세상의 모든 TOP100 [멜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상의 모든 TOP100 [멜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멜론이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호평 받은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 관련 성과를 발표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지난달 진행한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의 메인 이벤트를 통해 약 15만 개의 노래를 추천 받음과 동시에 아이유와 유희열이 출연한 브랜드 영상은 2천 만 조회 수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멜론은 ‘세상의 모든 TOP100’의 메인 행사로써 다양한 주제의 TOP100 차트를 이용자들의 곡 추천을 통해 함께 만들어 보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멜론의 500만 유료회원은 단순한 음악 소비가 아닌 참여로 함께 만들어 가는 뮤직플랫폼을 경험 할 수 있었다.

6월 한 달 동안 14만 7천 463개에 달하는 곡이 주제별 TOP100에 맞추어 추천 됐으며, 추천평과 응원을 담은 댓글은 4.600여개가 달리며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더불어 이벤트 기간 동안 멜론차트 내의 ‘테마차트’라는 시범적 서비스를 통해 ‘이별노래 TOP100’, ‘헬스장 관장님 추천 TOP100’, ‘노래방 TOP100’ 등 다양한 주제의 TOP100 플레이리스트를 운영했다. ‘테마차트’는 오픈 4주 만에 메인차트인 TOP100 및 최신차트와 비슷한 스트리밍 수를 기록하며 엄청난 주목을 받았다.

멜론은 테마차트 서비스를 재정비해 오는 8월에 정식 서비스로 재론칭 할 계획이다.

가수 아이유가 ‘멜론 TOP100’ 빌딩의 엘리베이터에 탑승해 안내원으로 분한 유희열과 함께 각양각색의 음악 세계로 이동하며 마주치는 재미난 에피소드들을 담은 ‘세상의 모든 TOP100’ 브랜드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등에서 조회 수 2천 만을 돌파했다.

또한, CGV 영화관 146개 지점과 강남역과 홍대 옥외광고 등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노출 되며 6월초엔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TOP10에도 올랐다.

한편,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조은영 멜론서비스본부장은 “‘세상의 모든 TOP100’ 브랜드 캠페인은 이용자들과 함께 만든 다양한 TOP100 리스트를 아이유 등 친숙한 모델과 함께 위트 있게 전달해 멜론의 핵심 이용자인 MZ세대에게 크게 어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면서, “캠페인 동안 이용자 분들이 보내 주신 피드백을 서비스에 향후 적극 반영해 No.1 뮤직플랫폼으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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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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