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투더영투더우” 우영우+동그라미 인사법, 주현영이 만들었다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속 인사법을 배우 주현영(동그라미 역)이 만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난 3일 유튜브 ‘K-DRAMA’ 채널에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2화 코멘터리’ 영상이 게재됐는데요.

드라마 속 장면을 보며 이야기를 나누는 박은빈(우영우 역), 강기영(정명석 역), 강태오(이준호 역)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특히 극중 우영우와 동그라미의 독특한 인사법이 눈길을 끌었는데요.

먼저 동그라미가 재밌는 동작과 함께 “우 to the 영 to the 우”라고 말하면, 우영우는 “동 to the 그 to the 라미”라고 받아쳤죠.

강태오는 “리듬까지 짠 거냐”라고 물었고, 박은빈은 “맞다”고 답했는데요.

박은빈은 주현영과의 연기 합에 대해 “요즘 핫한 배우이지 않냐. 여러 군데에서 보였던 모습들을 알고 있었는데 실제로 보니까 또 다른 인격이 있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 친구 정말 흥미로운 친구다. ‘동 to the 그 to the 라미’도 원래는 ‘동동그라미’, ‘우영우영우’ 약간 요런 대사를 이렇게 해보면 어떨까 하는 아이디어를 (주현영이) 내줬다”라고 전했는데요.

그러면서 “실제로 동그라미가 우영우한테 가르쳐줬을 거기 때문에 원하는 대로 한번 해보라고 했더니 (지금의 인사가 탄생했다)”고 덧붙였죠.

해당 사실을 알게 된 네티즌들은 “요즘에 친구들 만나면 하는 인사법 됐다”, “둘 다 너무 귀여워”, “이렇게 탄생한 거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영상출처=K-DRAMA>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