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하면 생각나는 ‘레몬 디톡스’, 또 다른 효능은?

많은 이들이 체내 노폐물 배출을 위해 디톡스를 하고 있다. 그중 레몬 디톡스는 가장 많은 이들이 해왔고 가장 많이 알려진 디톡스 방법 중 하나이다. 레몬 디톡스는 해독 말고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어떤 효능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자.

레몬 디톡스 효능

다이어트

레몬 디톡스는 섬유질뿐만 아니라 독소 배출, 지방 연소에 효과적이다. 이에 많은 다이어터들은 생수 대신 레몬물을 마시기도 한다.

피부 미용

레몬에는 비타민C가 다량 포함되어 있어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다. 레몬 디톡스를 유지하면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여 피부를 밝게 하고 기미, 주근깨 등의 피부 결점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세포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하며, 콜라겐 생성을 도와 탄력 있는 피부를 갖게 해준다.

혈관질환 예방

펙틴 성분이 다량 함유된 레몬은 혈관 건강에 탁월하다. 이에 레몬물을 마시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심근경색, 고혈압, 동맥경화 등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비타민P가 풍부하여 모세혈관도 탄력 있게 해준다.

나트륨 배출

레몬 디톡스는 나트륨 배출에 특히 좋다. 이는 칼륨 성분 때문으로 나트륨을 배출하여 정상 혈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체내 독소 배출에 탁월하다.

체내 산성화 억제

미네랄이 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인 이유는 혈액의 산도를 조절해 주기 때문이다. 미네랄이 부족하게 되면 각종 기관에 영양과 에너지가 부족해지고 산성화가 진행되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암세포가 생성되기 쉬운 환경이 만들어진다. 레몬은 미네랄이 풍부하여 혈액의 산도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피로 회복

레몬 디톡스는 단순히 잠을 못 자서 피로한 것 외에도 체내에 쌓인 피로물질인 젖산 제거에 도움이 된다. 젖산은 단백질 섭취 시 생성되는 단백질 복합체로 근육세포 및 혈관을 굳어지게 하여 몸의 피로를 유발한다. 휴식을 취함으로써 충분한 산소가 공급되면 젖산이 제거되는데, 레몬 또한 젖산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레몬의 구연산 성분은 젖산을 몸밖으로 배출하는 데 효과적이다.

사진_펙셀스


더 많은 건강정보 보기

짜게 먹는 습관, 75세 이전 사망할 확률 28% 더 높아

“수명 UP!” 장수할 수 있는 운동 BEST 4

피자, 샐러드 필수 재료 ‘올리브’ 효능 알아보기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