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주의! 더울 때 먹으면 좋은 음식 TOP 6

7월 중순이 되면서 30도가 넘는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이런 날씨에는 특히 열사병이 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데, 열사병 예방을 위해서는 몸의 체온을 낮춰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더울 때 먹으면 몸의 체온을 낮춰주는 음식을 소개한다.

더울 때 먹으면 좋은 음식 TOP 6

오이

다이어터들의 최애 간식인 오이는 수분함유량이 무려 90%이다. 즉 오이의 90%가 물로 이루어졌다는 것이다. 이처럼 수분이 많은 오이는 여름철 갈증해소에 도움이 되며,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체온을 낮춰줄 수 있다.

미역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미역은 체온을 내려주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오이와 함께 먹으면 궁합이 좋아 미역을 넣은 오이냉국을 여름에 섭취하면 좋다. 미역은 체온을 내려줄 뿐만 아니라 가슴이 답답한 번열증 또한 증상을 개선해 준다.

가지

가지 또한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체온 감소에 효과적이다. 또한 여름철 더운 날씨 때문에 몸에 힘이 빠졌을 때 피로를 회복해 주고 체력을 증진시켜줄 수 있다.

파인애플

상큼하고 달달한 맛이 매력적인 파인애플은 과즙이 풍부하여 수분 보충에 좋으며 차가운 성질로 몸의 열을 배출시켜준다.

메밀

여름에 즐겨먹는 메밀국수는 더울 때 먹으면 딱 좋다. 메밀의 차가운 성질이 몸의 체온을 내려주고 염증을 완화시켜 각종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 소화 또한 잘 되게 하여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팥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천연 해열제 역할을 할 수 있다. 특히 위장에 모여있는 열을 내려주는 데 도움이 되어 소화불량 시 섭취하면 더욱 좋다.

사진_펙셀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