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필독! 전립선에 좋은 운동 BEST 3 (+전립선에 좋은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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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가 들수록 많은 남성들은 전립선 건강 때문에 고민이 많아지곤 한다. 정력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전립선염, 전립선비대증, 전립선암 등 전립선 질환들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립선에 좋은 운동과 음식을 살펴보자.

전립선에 좋은 운동 BEST 3

등산

등산은 강력한 유산소 운동으로 정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심폐 기능을 향상시켜 발기부전에 도움이 되며, 허벅지, 종아리 등 하체도 단단하게 해주기 때문에 더욱 전립선에 좋은 운동이다. 걷기, 달리기, 수영, 자전거 등의 유산소운동도 좋지만 전립선 건강에는 등산이 가장 좋다.

케겔 운동

케겔 운동이란 괄약근을 강화시키는 운동으로, 회음부 근육을 단련시켜준다. 조루, 발기부전에 도움이 되며, 성기능이 떨어진 남성들에게 추천된다. 숨을 들이마신 후 잠시 숨을 멈추고 항문에 힘을 주어 수축시킨다. 10~15초 후 숨을 내쉬면서 힘을 풀어주면 된다.

와이드 스쿼트

하체 운동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스쿼트는 전립선에 좋은 운동이다. 하체를 탄탄하게 하여 비뇨기 기능을 향상시키고, 전립선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된다. 특히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더 넓게 벌린 후 하는 와이드 스쿼트를 추천한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세포 노화를 촉진하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음식들이 좋다. 체내 활성산소 제거를 위해서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는 성분이 풍부한 음식이 좋은데, 블루베리, 마늘, 녹차, 된장, 검은콩 등의 항산화성분이 다량 함유된 음식이 좋다.

사진_펙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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