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색, 펌 등으로 손상된 모발 관리 TIP

https://cdn.moneycode.kr/2022/07/20103121/h-2.jpg

반곱슬이면 2~3개월마다 하는 매직, 머리가 질릴 때 하게 되는 염색과 펌 등 미용실에 방문하면 머리카락이 손상되기 마련이다. 모발이 손상되어 부스스하고 뚝뚝 끊어질 때 미용실 가서 영양을 받아도 되지만, 값이 비싸 집에서 스스로 해결하는 이들이 많다. 그들을 위해 쉬운 손상모 관리법에 대해 소개한다.

손상 모발 관리 TIP

머리 감은 후 바로 말려주기

머리를 감은 후 5분 내로 머리를 말리는 것이 좋다. 머리가 젖은 채로 방치하면 두피에 곰팡이균이 번식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모발 건강에도 좋지 못하다. 샤워 후 최대한 빨리 머리를 말려주자.

찬 바람으로 머리 말려주기

뜨거운 바람보다는 차가운 바람으로 머리를 말려주는 것이 좋다. 너무 뜨거운 바람은 모발의 손상도를 높일 수 있으며 모발의 수분 함유량을 낮춰 푸석해 보일 수 있다.

상한 머리 골라 잘라주기

타고 손상되어 끝이 갈라진 머리카락은 잘라주는 것이 좋다. 갈라진 부위 위쪽으로 잘라준 후 전체적으로 에센스를 발라주자.

나무 빗으로 빗질하기

플라스틱 빗보다는 나무 빗으로 두피부터 살살 빗어주는 것이 좋다.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머리카락이 엉키지 않게 정리해 준다. 머리를 너무 빗지 않아도 손상될 수 있으니 꼭 하루에 여러 번 머리를 빗어주자.

모발에 좋은 음식 섭취하기

모발은 단백질 위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고단백 식품을 섭취하여 모발 건강을 관리해 주어야 한다. 달걀이나 생선, 우유, 견과류, 콩류, 두부 등이 좋다.

사진_펙셀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