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로 알아보는 당신의 기본 성격은?

https://cdn.moneycode.kr/2022/07/22102601/a-3.jpg

사주명리는 대체 뭘까요?


사주명리는 2시간 안에 태어난 사람은 모두 같은 운명으로 간주합니다. 2시간을 하나의 팔자로 간주하면 한국에서만도 같은 운명을 가지고 태어나는 이가 수십 명은 됩니다. 이 사람들의 운명이 모두 100퍼센트 같을 수는 없습니다. 사주명리는 기질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저마다 가지고 태어난 것이 있는데 어떤 환경과 상황을 만나느냐에 따라 기질의 발현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그 기질은 그 사람의 모든 것을 결정하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는 결정합니다. 일종의 동양적 MBTI라고도 생각할 수 있겠지요.

태어난 날의 천간인 일간이 바로 나 자신을 의미합니다.

만세력을 찾아보면 자신의 사주팔자를 알 수 있습니다. 생년월일 중 ‘일’에 해당하는 글자 중 윗줄에 있는 글자가 자기 자신을 대표하는 글자입니다. ‘일간’이라고 합니다.

나무- 일간이 갑(甲) 혹은 을(乙)인 사람


나무는 오행(목화토금수) 중에서 유일한 생명입니다. 나무의 기운이 적당하면 생명의 마음, 즉 인자한 마음이 들지만 과다하면 경직된 성격을 갖는다고 합니다. 일간이 갑인 사람은 리더십의 자질이 있다고 봅니다. 모든 것의 시작이고 곧게 자라 왕성한 생기를 보이므로 왕, 대장,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강한 소나무는 도끼에 잘려나가거나 벼락을 맞고 부러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간이 을인 사람은 부드럽지만 생명력이 강합니다. 현실성도 강한 편입니다. 외유내강의 성격이며 생존력은 갑보다 더 강하다고 봅니다.

불 – 일간이 병(丙) 혹은 정(丁)인 사람


불은 만물을 밝게 비추고 나쁜 것을 태우며 어둠을 밟힙니다. 예의가 바르고 불의를 싫어하는 경향이 큽니다. 일간이 병인 사람은 태양의 성향을 지닙니다. 하늘에 떠 있는 존재이므로 뭔가를 감추기 어렵고 솔직합니다. 또한 이상주의자이기도 합니다. 일간이 정인 사람은 촛불이나 횃불의 성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화려한 불은 아니지만 쓸모있는 변화와 혁신의 에너지를 가진 사람입니다.

흙 – 일간이 무(戊) 혹은 기(己)인 사람


흙은 생명이 살아가는 토대입니다. 밭이나 논과 같은 생산지이자, 시장과 같은 상거래의 장을 뜻합니다. 또한 움직이지 않는 삶의 토대니 믿음, 신중, 포용력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일간이 무인 사람은 초원, 벌판, 사막과 같은 큰 땅의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신중하고 신뢰의 아이콘이고, 땅은 지진만 아니면 평소에 움직이지 않기에 고집도 셉니다. 주관과 개성이 강하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일간이 기인 사람은 만물을 먹여 살리는 논과 밭과 같은 성향을 지닙니다. 이해심이 깊고 인자함을 지닌 어머니 같은 특성이 본질입니다.

쇠 – 일간이 경(庚) 혹은 신(辛)인 사람


쇠는 단단함의 상징이니 의리와 신뢰를 뜻합니다. 고지식할 수도 있습니다. 일간이 경인 사람은 바위와 같은 단단함으로 의리, 결단력, 소신을 뜻합니다. 소신이 강하다 보니 유연성이 조금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일간이 ‘신’인 사람은 원석을 세공한 보석, 금속을 제련한 날카로운 칼과 같은 도구의 성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예리하고 정확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감수성이 높은 편이고 똑똑합니다. 총명하고 깔끔하지만 다소 까다로운 면이 있다고 보면 됩니다.

물 – 일간이 임(壬) 혹은 계(癸)인 사람


물은 유연함의 상징입니다. 맑은 물은 지혜의 상징이며, 흐르는 물은 유통의 상징입니다. 물의 기운이 올바르게 존재하는 사주는 총명하고 유연합니다. 일간이 ‘임’인 사람은 계속 흘러가야 하는 강과 바다의 속성을 지녔기에 한곳에 있으면 답답함을 느끼고 새로움을 찾습니다. 그런데 큰 바다는 그 깊이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임으로 태어난 사람은 때로 속마음을 알 수 없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일간이 ‘계’인 사람은 총명합니다. 맑은 것을 추구하기 때문에 속세에 물드는 것을 싫어해 때로 현실적으로 좋은 기회를 놓치기도 합니다.

나와 세상을 이해하는 하나의 도구

사주명리를 통해서는 그 사람의 대략적인 성격이나 기호, 잘하는 분야, 취직이나 재물운에서 유리하거나 불리한 시기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인생의 70~80퍼센트를 미루어 짐작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인간은 누구나 자기 자신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MBTI와 같은 각종 심리검사가 이렇게 유행하는 까닭도 스스로를 잘 알고 싶다는 본연적인 마음 때문이겠지요. ‘나’는 내가 가장 잘 알면서도 잘 모르기도 하기에 세상을 살면서 나를 이해하는 도구를 하나 더 가진다면 그 또한 삶의 든든한 힘을 될 것입니다.

✓ 중요한 결정을 앞두신 분
✓ 미래가 불안하신 분
✓ 삶에 뚜렷한 목표와 목적이 없으신 분

사주는 자신이 직접 볼 때
가장 현명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경영학 박사이자 20년 차 사주 전문가가
알려주는 자신과 타인, 미래를 통찰하는 법

혼자 시작하는 사주명리 공부 📙

길벗이 추천하는 글

»다이어트 중”운동 없이 15kg감량”..그 비법은?

»6월 물놀이 여행지! 가족끼리 가기 좋은 여행명소 5

»”가격이 천차만별” 토지 감정평가 시세를 신뢰하기 어려운 이유 5

»이젠 아이돌 세계관까지 공부하는 의지의 한국인

»유난히 안 빠지던 뱃살, 해결은 바로 ‘이것’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