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식재료 ‘연어’ 뱃살 제거부터 뇌기능 향상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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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어는 미식의 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생선 중 하나이다. 부드러운 질감과 은은한 향이 특징인 연어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최고의 식재료이다. 연어는 맛뿐만 아니라 비타민 B3, B6, 비타민D와 요오드, 칼륨, 인, 마그네슘 등 필수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식재료로 손색이 없다.

뇌기능 향상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연어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다. 이것은 뇌기능의 효율성을 높이고 장기간 동안 활동성을 유지하게 만든다. 또한 필수아미노산과 비타민A, 비타민D, 콜린, 셀레늄과 함께 노화와 관련된 손상으로부터 신경계를 보호한다.

심혈관질환 예방

연어를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어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중, 심장마비 등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체내의 인슐린 수치를 관리하며 혈당 수치를 낮추어 당뇨 위험을 낮춘다.

체내 염증 감소

연어에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을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 염증이 완화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연어에는 비타민E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염증 수준을 더욱 크게 낮춰 신체 어느 부위든 감염을 낮추고 염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시력강화

연어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과 아미노산은 눈의 발달과 망막의 건강에 기여하며 안구건조증을 막고 노인성 시력감퇴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안내 유체 흐름을 증진하고 녹내장 발병 위험을 낮추며 눈의 피로를 예방하는 데 도 도움이 된다.

주름 예방

연어에 포함된 천연 카로티노이드인 아스타잔틴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써 노화의 주범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 탄력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어 노화를 늦추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피부 염증을 줄이고 거친 피부들 다듬어주어 유연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체중 감소

연어는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유명하다. 이는 연어가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단백질함량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으며, 칼로리가 적고 지방 연소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뱃살 제거에 효과적이다.

사진_펙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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