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레이닝할 때 알아두면 좋은 TIP 3

https://cdn.moneycode.kr/2022/07/25113833/sdfg-1.jpg

홈트레이닝이 유행하면서 운동을 주제로 한 유튜브 채널이 많이 생겨나고, 이를 통해 운동을 배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운동을 배우고 따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많은 운동 채널들이 쏟아내는 정보가 지나치게 많다 보니 풍요 속에 빈곤이란 말처럼 정확한 정보를 분별하기가 더 어려워졌다는 단점도 있다. 장단점이 명확한 만큼 나에게 맞는 정확하고 안전한 운동을 하기 위해선 운동 전 몇 가지 따져보아야 할 것들이 있다.

무조건적인 맹신은 위험하다.

돈을 들이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시청하며 따라 하기에 유튜브가 운동을 배우는데 좋은 루트임은 틀림없다. 아무것도 모르고 운동하는 것보다 적어도 유튜브 영상 하나를 보고 운동하는 게 훨씬 도움이 되는 것 또한 맞다. 하지만 운동이나 식단 방법을 유튜브에만 의지했다간 잘못된 운동 습관을 갖게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대부분의 운동 유튜브는 개개인의 다양한 특성을 반영하기 어렵다는 한계를 갖고 있어 초보 운동자들의 특성에 맞는 정보를 영상을 통해 얻는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이다. 또 다양한 정보가 많은 만큼 보는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하기도 한다. 따라서 유튜브를 통해 운동을 배우고 있다면 자신이 배운 동작이나 상식에 대해 너무 확신을 가지기보단 다양한 채널의 의견들을 들어보는 것이 좋으며, 그것을 입증할 수 있는 자격증이나 경력을 가진 전문가의 영상을 통해 한 번 더 확인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다.

운동에 지름길은 없다.

유튜브 속 많은 운동 채널을 보다 보면 어떤 운동법을 선택해야 할지 막막해 누가 나한테 딱 맞는 채널을 추천해 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할 수 있다. 하지만 막상 주변에서 추천해 준 채널의 운동을 했을 때 기대보다 별로거나 자신의 운동 스타일과 맞지 않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채널은 스스로 고르는 것이 가장 좋다. 유튜브엔 다양하고 좋은 채널들이 많기 때문에 일단 직관적으로 섬네일을 보고 마음에 드는 영상을 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빠른 방법이다. 이렇게 영상을 하나 두 개 보다 보면 자연스럽게 알고리즘을 통해 추천 영상이 뜨게 되고 자신에게 맞는 채널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자신을 너무 과대평가 말자.

유튜브에 있는 운동 영상들은 생각보다 난이도가 다양하다. 초보들을 위한 채널부터 운동 중급, 상급, 전문가를 위한 채널까지 운동 난이도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주는 채널이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만약 운동에 입문한지 얼마 안 된 초보자가 전문가들이 보는 채널을 보게 된다면 기본적으로 배워야 할 운동지식을 건너뛴 채 전문가들에게 필요한 정보만 듣게 될 가능성이 크다. 세상 어떤 것이든 기초가 가장 중요하다는 이야기가 있는 것처럼 운동 역시 기본적인 자세와 자극을 잘 알아둬야 나중에 어려운 강도의 운동도 안전히 해낼 수 있으므로 자신의 난이도에 맞는 영상부터 차근차근 배워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사진_펙셀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