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린 속과 마음을 달래는 ‘해장’ 맛집

https://cdn.moneycode.kr/2022/07/27102117/4-4.jpg

을지로입구역 술집/맛집

명동 달래해장

맛있어서 둘이 10만원어치 먹고온 찐후기!!


을지로입구역 술집

오늘은 친구와 옛추억을 떠올릴 겸 명동에서 데이트를 하기로 했어요. 데이트엔 뭐다? 술이다^^

나이가 들어서 해독능력이 딸리다보니 술 마시면서 해장을 할 수 있는 곳을 찾다가 발견한 달래해장 명동점. 맛있어서 둘이서 안주 4개 뿌시고 온 찐후기 시작합니다.


을지로입구역 술집 :: 달래해장 명동점위치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 10길 25-1전화번호 : 010-7352-7930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명동역 8번출구에서 약 200m 떨어져있어서 대중교통 이용하기 편하고, 을지로입구역에서도 도보로 이동 가능해서 접근성 좋습니다.

달래해장 검색해보니 체인이더라고요. 명동점은 오픈한지 얼마 안되서 앞에 화환도 있고 외관부터 깔끔했어요.

을지로입구역 맛집 내부 및 메뉴

내부는 2인석, 4인석 테이블이 약 15개 정도 배치되어 있었고 심플한 화이트 벽지에 우드톤 테이블과 의자가 가지런히 정돈되어 있어서 전체적으로 깔끔해보였어요.

화장실가려고 안쪽으로 들어가는데 어랏? 안쪽에도 좌석이 겁나 많은게 아니겠어요?!ㅋㅋㅋㅋ 와후 맛집에서 가장 하기싫은게 웨이팅인데 여기는 테이블이 많아서 웨이팅 걱정도 없고 너무 좋네요><

오픈시간에 가서 손님이 별로 없었는데 먹고 나올때쯤 되니까 앞쪽 뒤쪽 테이블 거의 꽉꽉참.


을지로입구역 술집 메뉴

속을 달랜다는 뜻의 달래해장, 쓰린속을 달랠땐 뭐다? 해장국이다!

양지해장국, 탕국, 특해장국부터 수육, 전골류, 모둠전까지 제가 좋아하는 메뉴들로만 구성되있는데 눈돌아갈뻔..다 먹고싶어서 10분정도 고민하다가 힘겹게 주문완료ㅋㅋㅋ

김치는 파김치, 깍두기, 배추김치 3가지가 제공되는데 수육이랑 함께먹으면 바로 소주 원샷각.

수육 찍어먹을 특제간장소스와 해장국에 추가로 넣어먹을 청양고추도 함께 나왔어요.


명동 달래해장

명동 달래해장 주문리스트특해장국 13000원모듬수육(소) 32000원어리굴젓 추가 8000원완소전 18000원​*주류소주 3병, 맥주 1병 24000원

을지로입구역 맛집

모듬수육 소 사이즈

차돌박이, 갈비살, 아롱사태로 구성되어있고 중량은 250g 입니다. 참고로 대 사이즈는 500g 이에요.

특해장국

갈비살, 차돌밖이, 아롱사태, 양지가 삶아서 들어가고 선지도 큼직하게 두덩이 들어있어요. 선지 않좋아하는 분들은 빼달라고 요청하시면되요.

(저는 없어서 못먹음ㅋㅋㅋㅋ)

어리굴젓 추가

친구가 편육에는 따로 어리굴젓이 나오는데 모듬수육에는 안적혀있길래 궁금해서 주문해봤어요.

모듬수육부터 등장~~ 소 사이즈 치고 엄청 푸짐해보이는 비주얼에 해피ㅋㅋㅋ 둘이서 2차로 오면 이거 하나 시켜서 소주 3병도 쌉가능할듯.

버너로 끓이면서 먹어서 다 먹을때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참고로 육수도 한번 추가함!

팔팔 끓이면 질기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풍미만 더욱 깊어지고 야들야들 부드럽고 그냥 조온맛..고기에서 잡내도 하나도 안났어요. 아직 정신 말짱함!ㅎㅎ

두꺼운 고기는 친구가 질길 것 같다고 먹기도 전에 제스타일 아니라고 단정짓더라고요?

반신반의 하면서 먹었는데…님 혹시 이거 혼자 먹고싶었던거?ㅋㅋㅋㅋ 하나도 안질기고 입에서 사르르녹아 너무 빨리 없어져버리는게 아쉬울뿐ㅠ

특제소스에 푹 찍어먹어도 짜지않고 살짝 느끼한 맛 잡아줘서 감칠맛만 업그레이드 된 느낌. 진심 여기 고기 미쳐쒀.. 취향저격 제대로 당하고 옴.

을지로입구역 술집 달래해장 명동점 26초 편집영상 준비해봤어요. 자세히보실분들은 동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수육에 부추랑 어리굴젓 올려서 한입 먹으면 여기가 바로 천국인가요?? 이 조합 대찬성이오.

1/3정도 먹고있으니 나온 특해장국.

빠알간 국물이 인상적이었는데 많이 칼칼하지 않고 적당히 매콤해서 속 버리지 않으면서 해장할 수 있는 최고의 해장템임.

선지 두덩이 큼직하게 들어있고 고기양도 특! 답게 많이 들어있어요. 모듬수육의 깔끔한 맛과 대비된 해장국 고기 특유의 얼큰하고 시원한 맛이 나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었어요.

선지 좋아하는 친구가 두덩이 먹고싶었는지 이런것도 먹을줄아냐고 물어보면서..제발 못먹는다고 말해 이런 눈빛을 쐈지만.. 제가 더 큰걸로 잽싸게 집어먹음ㅋㅋㅋㅋㅋㅋ미아내.

속에 들어있는 채소랑 함께 먹으면 시원하고 개운한 맛에 속이 다 풀리는 기분. 쓰린속을 달래주는거 맞네 진짜!!

글쓰는 이 순간에도 솔직히 또 먹고싶고,, 술도 안마셨는데 해장하고 싶고 그러네요?ㅋㅋㅋㅋ 친구랑 고기 무슨일이냐며 한점 먹을때마다 맛있다고 난리침. 여기가 명동 맛집 아니면 어디가 맛집이냐고ㅠㅠ

중간에 고춧기름 살짝 넣고 해장국에 밥 말아 먹으면 이게 또 별미. 와 근데 둘이서 진짜 맛있게도 먹었네요. 무슨 먹방찍는줄ㅋㅋㅋㅋ

모듬수육에 육수 추가도 가능해서 추가했는데 부추까지 넣어주셨어요.

명동 맛집

먹은김에 제대로 고기파티 가보자고~ 고기 먹다 이성을 잃은 저와 친구는 왠일로 메뉴 통일이 되어 배부른 와중에 완소전을 주문!!

전은 이쁘게 구어서 완자전 4개, 육전 6개 총 10개 제공되고 함께 찍어먹을 매콤한 간장 소스도 나왔어요.

속이 한가득 차있는거 보이시나요? 푸짐 그자체. 근데 이게 또 넘어가네ㅋㅋㅋㅋ

을지로입구역 맛집이라고 해야할지 술집이라고 추천해야할지 모르겠는데 확실한건 저는 이제 주기적으로 방문해서 달래해장에서 고기수혈 할 예정입니다.

솔직히 맛 별로고, 고기 질기거나 냄새났다면 둘이서 이정도까지 절대 못먹어요.

저는 술마시면 기본 2차, 3차까지 자리이동해서 다양하게 먹는걸 좋아하는데 이날은 달래해장 명동점에 완전 꽂혀서 한우물만 판 아주 드문 케이스ㅎㅎ

수육이나 해장국에 소주한잔 하실 분들은 을지로 술집 달래해장 한번 방문해보세요.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