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재유행! 면역력 강화 음식 BEST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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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질병은 치료하는 것보다 예방하는 것이 최우선이다. 사람 간 동물 간 코로나 바이러스는 흔한 감기로 항체 면역력을 갖고 있어 큰 문제가 없지만, 이종 변이 코로나바이러스는 신종 바이러스로 면역력이 약한 노인이나 순환기질환 환자, 영유아에게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면역력을 강화시키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 관리, 규칙적인 운동, 청결유지와 같은 생활습관 관리도 중요하지만 면역강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챙겨 먹는 식습관도 매우 중요하다. 면역력이 약한 노인 그리고 온 가족이 함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식품을 하루 식사 중 2끼 이상 챙겨 먹도록 노력해야 한다.

면역강화에 좋은 음식 TOP 6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A, C, E 외에도 식이섬유와 항산화물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에 도움이 된다. 특히 브로콜리를 대파와 함께 달여먹으면 초기 감기 증세인 두통과 오한을 줄일 수 있다.

버섯

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글루타티온이라는 물질은 면역체계가 제대로 기능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글루타티온은 체내에서도 생성되긴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양이 감소하므로 나이가 있는 노인들은 음식을 통해 영양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다.

마늘

마늘은 음식에 감칠맛을 주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식재료이다. 마늘은 박테리아나 바이러스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알리신 등의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어 동맥경화의 발병 위험을 저하시키는 데 도 도움이 된다.

시금치

시금치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항산화물질과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된다. 시금치를 먹을 때는 영양소가 손실되지 않도록 가급적 가볍게 데쳐 조리하는 것이 좋다.

요거트

플레인 요거트는 면역계를 강화시켜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 중 하나이다. 요거트에 함유된 프로바이오틱스와 비타민D는 면역세포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질병에 대한 신체 방어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

사과

사과에는 비타민C, 칼륨, 유기산, 플라보노이드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그중에서도 유기산은 피로 해소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또한 펙틴은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당 수치를 저하시키고,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각종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사진_펙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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