껍질째 먹으면 좋은 여름 과일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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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일에는 비타민을 비롯한 여러 가지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과일을 먹을 때면 대부분 과육만 먹고 껍질은 버리지만, 의외로 과일 껍질에도 몸에 좋은 영양분이 많이 들어 있어 같이 먹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 건강채널 하자고에서 껍질에 영양분이 많은 여름 과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껍질째 먹으면 좋은 여름 과일 ①
복숭아

복숭아는 과육뿐 아니라 껍질에도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돼 있습니다.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과 함께 면역기능을 향상시킵니다. 복숭아 껍질은 ‘베타카로틴’ 또한 풍부해 피부에 좋은데요. ‘루테인’ 함량이 높아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 껍질은 깨끗하게 씻어 과육을 함께 먹으면 됩니다. 복숭아털 때문에 거부감이 느껴진다면 천도복숭아처럼 털이 없는 복숭아를 껍질과 같이 먹어도 좋습니다. 복숭아 껍질을 물에 끓인 뒤 과육과 설탕을 넣어 조림을 만들어 먹는 것도 방법입니다.

껍질째 먹으면 좋은 여름 과일 ②
참외

참외 속 항산화 성분은 과육보다 껍질에 성분이 더 많이 들어있습니다. 참외 껍질은 ‘플라보노이드’ 함량 또한 높아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플라보노이드는 혈관 내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역할도 합니다.

참외 껍질을 먹을 때는 얇게 채 썰어 오이처럼 먹으면 좋습니다. 파, 고추장, 식초 등과 함께 버무려 참외 껍질 무침을 만들어 먹는 것 또한 방법입니다. 양상추를 곁들여 샐러드로도 먹을 수도 있습니다.

껍질째 먹으면 좋은 여름 과일 ③
포도

포도는 비타민·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과일입니다. 포도 껍질 속 ‘레스베라트롤’은 항산화·항암 작용에 도움이 되며, 지방 대사를 개선하는 역할도 합니다. 포도 껍질의 ‘안토시아닌’은 야맹증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도 알려졌습니다. 포도 껍질을 먹을 때는 깨끗하게 씻어 과육과 같이 먹도록 합니다. 또한 포도잼·포도주·주스 등을 만들 때 과육과 함께 넣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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