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 김치명인의 한정식 맛집

https://cdn.moneycode.kr/2022/07/28145541/45-1.jpg

광화문 한정식, 종로상견례 장소 추천

봉우리 종각식객촌점 솔직후기


봉우리 종각

오늘은 친구와 오랜만에 접선하는날~~룰루. 시끄러운 술집보다는 조용한 곳에서 방해받지 않고 대화하고 싶어서 룸식당을 알아보다가 봉우리 한정식을 발견! 카카오맵 켜고 걸어가봅니다. 역에서 정말 가까워서 어플 바로 껐다는 후문ㅎㅎ

봉우리 종각식객촌점위치 : 서울 종로구 종로 33 그랑서울 2층전화번호 : 02-2158-7901영업시간 : 11:30 – 21:30브레이크타임 15:00-17:30

종각역 1번출구에서 90m 떨어진 그랑서울 건물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 쉽고, 대중교통 이용하기도 편리하고 좋아요.

에스컬레이터 타고 2층으로 올라오면 바로 보이는데 가장 먼저 제눈을 사로잡은건 항아리!! ㅎㅎ

허영만 화백의 만화 ‘식객’ 다들 아시나요~? 이곳이 바로 식객에 등장한 김치명인의 한정식당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매장 입구에 비치해 놓은 항아리가 굉장히 멋스럽고 고급져 보이더라고요.

내부 및 메뉴

들어가자마자 한컷 찍어봤는데 내부의 심플하면서도 고풍스럽고 우아한 느낌의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었어요.

평일 오후 1시30분 이후 예약 및 입장 고객에 한하여 식사메뉴 20%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복도식으로 길게 뻗어있었고, 양옆에는 모두 룸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모든 테이블이 룸으로 되어있어서 인원수에 맞게 예약하는걸 추천드려요!

4인석은 기본이고 8인, 10인 등 함께 자리할 수 있도록 룸을 합칠 수 있어서 상견례 뿐만아니라 가족모임이나 돌잔치, 회식장소로도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이용했던 룸 찍어봤어요. 친구와 둘이 진지한 대화 나누기 딱 좋은 분위기죠~?ㅎㅎ


광화문 한정식 봉우리 메뉴

명인정식부터 셰프스페셜정식, 식객정식, 상견례정식, 봉우리정식 등 다양한 한정식 코스가 준비되어 있어서 상황에 어울리는 메뉴 주문하기 좋을 것 같아요. 가격대는 55000원~120000원 입니다.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샴페인, 화요, 진로 등 고급 주류들도 다양해서 코스에 맞는 주류를 선택해서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좋았어요.

광화문 한정식, 봉우리 상견례코스 구성

저희는 상견례정식(60,000원)으로 주문했어요. 김치명인이신 이하연님의 발효음식과 한정식 셰프님들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요리를 먹을생각에 벌써부터 기대감 업!

고소하고 부드러웠던 연근죽, 담백해서 백김치와 함께 먹으니 잘 어울렸고 입맛 돋우기 딱 좋은 에피타이저 였어요.

함께 나온 맞이먹거리 2종으로 문어와 두부 견과도 담백하게 입맛을 돋아줘서 굳 스타트 였어요.

다음으로 등장한 탕평채

청포묵에 고기, 버섯, 당근, 나물 등의 재료와 함께 버무리고 검정깨까지 뿌려주니 보기만해도 군침 싹 도는 비주얼~ㅎㅎ

참기름의 고소한 맛과 청포묵의 식감이 잘 어우러져서 맛있게 먹었어요.

다음으로 제철회와 묵은지, 와사비, 김장아찌가 함께 제공됬어요.

광어회는 인당 3점씩 맛볼 수 있었고 광어 특유의 쫄깃함이 살아있어서 맛있었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장아찌와 묵은지에 와사비 살짝 올린 광어회를 곁들여 먹으면..와후 이 조합은 그냥 사랑입니다ㅋㅋㅋㅋ

어향가지 전복구이와 소고기수육&명란젓이 함께 나왔어요. ​

어향가지소스에 가지 그리고 보리밥을 곁들인 전복요리. 중국에서 자주 먹던 소스였는데 이렇게 나온걸 보니 훨~~씬 고급스러워 보였어요.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접시에 정성이 느껴지는 정갈한 플레이팅까지 대접받고 있는 기분이 제대로 들었어요.

보리밥 위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썰린 전복을 올려서 한입 먹고 마늘쫑까지 곁들이니 깔끔하고 간도 적당해서 딱 좋았어요.

소고기 수육에 명란젓과 양파 살짝 얹어서 먹으니 짭쪼름하고 감칠맛까지 최고.

다음으로 대구로 만든 강정과 갑오징어 구이가 함께 나왔어요.

플레이팅이 정말 고급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맛 뿐만아니라 시각적인 부분까지도 만족스러워서 이곳은 종로 상견례 장소로 정말 추천 드리고 싶어요.

튀긴 대구살에 간장소스를 버무린 요리인데 크기가 커서 튀김이 두꺼운건가? 생각했는데 안에 부드러운 살이 꽉 차있었어요. 튀김옷은 바삭하고 대구살은 촉촉해서 막 집어먹다보니 슬슬 배가 차오르더라고요.ㅎㅎ

갑오징어구이는 한입 먹자마자 쫄깃한 식감에 깜놀..! 특히 소스는 맵달맵달해서 밥에 비벼먹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이었어요.

광화문 한정식, 봉우리 종각식객촌점 상견례정식 코스 찍어서 편집해봤어요. 자세히 보실분들은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드디어 메인요리인 떡갈비와 함께 된장찌개, 밥, 밑반찬(김치, 미역줄기, 오징어젓갈, 멸치볶음) 이 나왔어요. 메인접시는 매번 바꿔주시는데 이부분에서 또 한번 감동ㅎㅎ서비스 좋은 광화문 한정식 찾으시는 분들은 봉우리가 답입니다~ㅎㅎ

앞에 코스요리 안먹었다면 재철 재료로 끓인 구수한 된장찌개에 밥 두그릇도 가능할 것 같아요 진심. 국물색이 진해서 짤거라고 생각했는데 밥이랑 함께 먹으니 간이 딱 맞아서 신기했어요.

친구랑 사이좋게 떡갈비 한덩이씩 각자 접시에 덜어서 먹방 시작!

떡갈비는 일일이 다져야해서 손이 많이 가는 요리인데 정말 잘 다져서 고깃살이 갈라짐없이 쫀쫀하게 붙어있었어요. 밥과 국물에 함께 먹어도 잘어울리고 버섯, 김치와 크게 한입 먹어도 맛있어요.

파인애플 양갱과 함께 오설록 특선차가 후식으로 제공됬는데 달달한 파인애플에 차 한잔으로 마무리하니 깔끔하고 딱 좋더라고요.

오랜만에 한정식 먹었는데 맛과 구성 양까지 갓벽! 이렇게 먹은적이 있었나 싶을정도로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깔끔한 구성의 푸짐한 코스요리 찾는 분들은 종각 봉우리 한번 방문해보세요.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