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류의 왕 ‘마카다미아 너트’ 먹고 건강 챙기기

https://cdn.moneycode.kr/2022/07/29103952/a3.jpg

마카다미아는 프로테아과 상록교목 마카다미아속 나무로 원산지가 호주이지만 전 세계 생산량의 90%가 하와이에서 생산되고 있기 때문에 하와이 특산품으로 더 유명하다. 마카다미아 너트는 마카다미아의 씨앗 부분에 해당하는 부위로 견과류로 분류된다. 마카다미아 너트는 어느 견과류보다 지방함량이 높고 단백질 및 탄수화물 함량이 가장 낮지만, 비타민B, 마그네슘, 망간, 인,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 이로운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다.

마카다미아 너트의 효능

항암효과

마카다미아에 함유된 항산화성분은 우리 몸을 산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중화하는 역할을 하여 각종 성인병과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항염 효과도 뛰어나 체내 노폐물과 독소를 몸밖으로 배출시켜 염증 제거와 부종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

피부 보습효과

마카다미아 너트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 성분은 몸속에 있는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한다. 또한 피부 세포를 활성화 시킴으로써 보습작용에도 도움을 주어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다이어트 효과

마카다미아는 탄수화물의 함량이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또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포화지방을 배출해 줌으로써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심장질환 예방

마카다미아 너트는 총 저밀도 지단백질 LDL 콜레스테롤과 아포지질단백질, 그리고 트리글리세라이드를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마카다미아 너트에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 지방산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혈관이 막히는 것을 방지하여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골다공증 예방

마카다미아에는 칼슘과 칼륨, 무기질, 섬유질, 마그네슘 등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중 칼슘은 뼈 건강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미네랄 영양소로, 꾸준히 섭취하면 나이가 들거나 갱년기 여성에게 흔히 발생할 수 있는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치매예방

마카다미아는 올리브오일에 있는 건강한 지방산인 올레산을 함유하고 있다. 올레산은 혈압을 낮게 유지하고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되며, 뇌 건강을 보호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구리, 비타민B1, 망간, 마그네슘 등의 성분들은 신경전달물질의 생산을 촉진시키는 데 도움을 주어 청소년들의 학습능력 향상과 노인의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사진_펙셀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