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여름이다~~여름방학 제주여행 아이와 뭘 할까?

0

본격적인 더위의 시작 8월입니다. 아이들이 속속 방학을 시작하고 부모님들도 휴가를 맞이해 많은 분들이 제주행을 선택하신듯합니다. 볼거리, 즐길 거리 너무 많은 제주지만 조금 더 기억에 남는 체험 위주의 여행을 계획 중이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눈여겨볼 만한 제주 체험 아이템 몇 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아이들과 하기에 딱~ 적당한 제주 체험거리들 지금이 적기인 것들부터 꾸준히 언제 와도 체험할 것들까지~ 우리 아이 성향에 맞는 체험을 진행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1. 바다체험여행
지금이 딱 제철이라는 보말! 바다 고둥의 제주 방언이 바로 보말이랍니다. 제주여행하시면서 한 번씩 보셨을 거예요. 보말칼국수, 보말 죽 그 모든 식재료가 되는 보말이 지금이 딱 제철인데요. 종류도 다양하고 제주 바다 곳곳에서 쉽게 채집할 수 있어 아이들과 바다에서 줍줍하기 정말 좋은 바다생물이에요. 삼시세끼 어촌 편에 유해진이 다양한 바다생물들 채집하는 모습 보면서 아~ 재밌겠다고 생각하셨던 분들이라면 보말 체험 역시나 꿀잼을 느낄 수 있을 듯합니다. 저희 가족이 방문한 곳은 서귀포 서건도라는 곳인데요. 제주판 모세의 기적을 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이곳 역시나 물때 맞추면 보말 잡기 최고라는 이야기가 있더라고요. 물론, 제주 바다 어느 곳에서도 다 채집이 가능하니 즐겁게 줍줍 도전해 보세요. 참고로 보말 종류도 제법 다양하니 미리 공부해서 방문하시면 더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아요. 가끔 보말을 가장한 소라게도 있으니 속지 마시길~:)

해외 부럽지 않은 에메랄드빛 바다를 보여주는 제주 해수욕장에서 잘 보이는 모래게도 소개 드려요. 해수욕장 바닷속 모래를 잘 보고 있으면 모래색의 게를 볼 수 있답니다. 금게라고도 하고 모래게라고도 하는데요. 잡아서 에어프라이어 돌려먹어도 좋고 라면에 끓여먹어도 너무 맛있다고 합니다. 제주바다 보물 찾기가 따로 없는 것 같아요.

2. 직접 따고 만드는 청귤 체험여행
제주 하면 바로 떠오르는 귤! 겨울에만 귤 체험하고 귤 먹고 그런 거 아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노놉! 한여름은 청귤의 계절입니다. 라임처럼 초록빛 가득한 청귤을 직접 먹기에는 너무 신맛이 강해 힘들고요. 요 청귤을 따기도 하고 청귤청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어요. 7월 말부터 시작하는 청귤 체험장에 가시면 직접 청귤을 따기도 하고 청귤청을 담글 수 있답니다. 나무에 바로 따온 청귤은 세척시간이 길어서 그냥 집으로 가져가시고요. 현장에서 미리 세척을 마친 청귤을 이용해 나만의 청귤청을 만들 수 있게 준비되어 있었어요.

꼭지부터 먼저 따내고 칼로 자르기 힘든 청귤은 기계를 이용해 얇게 커팅을 하고 설탕과 청귤을 1:1 비율로 통에 담아오면 끝! 약 일주일간의 시간이 지나면 나만의 청귤청을 이용해 청귤 에이드, 청귤 차등을 맛볼 수 있답니다. 직접 만든 청귤청을 이용해 다양한 요리를 도전해 볼 수도 있고요. 귤 따는 것도 쉽고 청귤청 만드는 것 역시나 간단하여 아이들과 함께 체험하기에 딱 괜찮은 프로그램이 아니었나 싶어요. 직접 만든 청귤 청인만큼 즐거움도, 맛도 두 배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남은 여름방학은 집에서 직접 만든 청귤청으로 청귤에이드 마시면서 시원하게 보내는 걸로~


3. 액티비티 제주여행
해외 부럽지 않게 제주에도 다양한 액티비티 체험이 가능한데요. 그중에서도 추천드리고 싶은 액티비티 중 한 가지 바로 카트입니다. 카트라이더 게임 속 캐릭터가 되는 기분을 직접 느끼는 느낌이랄까요? 요즘 아이들 핸드폰 게임 워낙 좋아하고 그래서 카트라이더 게임 좋아하는 친구들도 많을 텐데요. 게임 속 캐릭터 느낌으로 직접 카트를 타고 바람을 가르는 기분! 부모님이 운전하지만 카트라이더 속 캐릭터가 된 것처럼 기분 최고 스트레스 풀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들도 안전하게 탑승 가능한 카트. 요즘 제주 곳곳에서 카트 체험이 가능하니 여행 동선에 맞는 곳으로 취향에 맞춰 카트장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혼자 달릴 수 있는 1인승 카트부터 부모님과 함께 탈 수 있는 2인승 카트까지~ 다양하게 즐기는 카트체험으로 짜릿한 제주여행을 즐겨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4. 시원한 도서관 여행
사실 너무 더워 야외활동이 어려운 요즘 같은 시기에는 시원하게 에어컨 나오는 실내공간이 더 매력적일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특히 아이도 어른도 모두 유익한 도서관은 최고의 피서지가 아닐까 싶은데요. 제주에는 아이들을 위한 예쁜 도서관이 참 많이 있어요. 예쁜 북 카페를 비롯해 개성 넘치는 독립서점까지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아주 특별한 공간들이 잘 갖춰져 있답니다. 제주여행하는 동안 날씨가 흐리거나 혹은 너무 더워 야외활동이 지친다면 아이들과 함께 시원한 도서관으로 책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이곳 별이내리는숲 도서관도 아이들을 위한 도서관으로 시설이 아주 잘 되어있어요. 학년별 책은 물론이고 신간도 다양하고 도서관이 카페 부럽지 않게 예쁘게 되어있어 그야말로 취향 저격.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아주 마음에 쏙 드는 공간이 되실 것 같아요.

5. 시장 구경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는 시장. 어느 나라 어느 시장을 가도 그 지역 각각의 매력이 있어 재미있는 곳이 시장일 텐데요. 제주에도 전통 오일장을 비롯해 상설시장까지 다양한 시장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식재료들부터 식당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맛보는 다양한 먹거리들. 시장 구경하면서 사 먹는 간식 하나만으로도 그저 재미있는 곳이 바로 제주시장.

특히나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제주시 동문시장과 서귀포시 올레시장은 매일매일 다양한 먹거리와 늦은 시간까지 야시장까지 오픈하여 관광객들에게 인기 만점이랍니다. 그뿐인가요 먹거리 또한 무궁무진해 뭘 먹을지 내적 갈등까지!! 밥 먹고 구경 삼아 시장 가보자 하신다면 후회하실 거예요. 맛있는 음식들이 너도나도 기다리고 있어서 차라리 빈속으로 방문하셔서 하나하나 맛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먹거리들 이것저것 구입하셔서 숙소에서 제주 막걸리와 함께 즐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 제주여행하면서 아이들에게 생기 넘치는 제주 시장의 모습도 꼭 보여주세요.

그 외에도 다양한 체험거리들이 무궁무진한 제주. 어떤 아이들은 바다체험을 어떤 친구들은 신나는 액티비티를 각각 좋아하는 것을 체험하며 제주여행을 계획해 보는 건 어떨까요. 만들기부터 채집까지 취향별로 즐기는 제주 체험여행. 이번 여름방학엔 더욱 추억 가득한 제주여행 만들어가시길 바라요.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