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도 하지 못했던‘소독용 알코올’의 다양한 활용법!

https://cdn.moneycode.kr/2022/07/29111121/345.jpg

코로나19 유행 초기에는 전염병을 예방하는 방안으로 ‘소독용 알코올’이 제기되면서 수요가 급증했고, 품귀현상으로 인해 ‘소독용 알코올’을 구매하기가 어려웠는데요.

하지만, 위드코로나로 전환되면서 소독용 알코올 사용 횟수가 줄어들자, 자연스럽게 집안 곳곳에 방치되어 있는 ‘소독용 알코올’이 눈에 밟힐 수밖에 없습니다.용하기에는 많고 버리기에는 아까운 ‘소독용 알코올’,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까요?

집에 굴러다니는 ‘소독용 알코올’, 이렇게 사용하세요!

보통 ‘소독용 알코올’ 상처 부위를 소독하거나 위생기구를 소독할 때 많이 사용되지만, 소독 기능을 넘어 다양한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먼저 ‘소독용 알코올’은 물때가 잘 끼는 화장실을 청소할 때 유용합니다. 알코올을 묻힌 키친타월화장실 세면대나 수도꼭지 등을 구석 구석 닦아주면 표면의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단,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휘발성이 강해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으니, 반드시 환기하고 마스크를 쓰고 청소하도록 합니다.

이외에도 조리 후 기름기가 남아있는 조리기구를 닦는 데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소독용 알코올’을 묻힌 타올로 닦으면 기름때가 쉽게 제거되고 검은 찌든 때가 묻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독용 알코올’은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하는데도 큰 효과가 있는데요. 물과 희석한 소독용 알코올을 스프레이에 넣고 도마나 칼, 접시 등에 뿌려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알코올로 주방용품 등을 소독 후에는 반드시 다시 설거지해야 합니다.

피앤에스는 숫자가 아닌 사람을 남기는 회사입니다.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예방차원집 안에 잔뜩 사다 놔 처치가 곤란해진 ‘소독용 알코올’상처 부위와 위생기구를 소독하는 것 외에도 집 안에서 물때, 기름기를 제거하거나 주방용품 소독하는 등 유용한 방법으로 쓰일 수 있다는 사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