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게 좋은 음식 모음.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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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두

대두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에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역할을 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고 가슴이 커지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이소플라본 성분은 갱년기 이후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증상들을 완화시키며, 여성들이 많이 걸리는 5대 암 중 하나인 유방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올리브오일

여성들은 다이어트를 할 때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기 위해 올리브오일을 먹곤 한다. 지중해 식단의 필수 재료로 알려진 올리브오일은 건강한 지방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동맥 정화를 촉진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 이뿐만 아니라 올리브오일은 동맥의 탄력성을 높여 혈액순환과 혈압 건강을 증진시켜 심장 질환의 발병을 예방하는 데도 좋은 식품이다. 잦은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일수록 건강을 위해 올리브오일을 챙겨 먹는 것이 좋다.

연어

연어 또한 올리브오일과 마찬가지로 건강한 지방인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이 반드시 챙겨 먹어야 하는 식품이다. 간혹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 때 모든 동물성식품을 제한하고 과채소만 먹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영양소가 고루 갖추어지지 않아 영양불균형이 올 수 있으며, 일반식으로 돌아왔을 때 요요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 연어는 체내 염증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따라서 다이어트 식단을 할 때는 질 높은 단백질 식품인 연어를 함께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알로에

알로에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윤기를 더하는 최상의 천연 화장품이다. 알로에를 피부에 문지르면 피부가 촉촉해질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이 좋아진다. 또한 알로에를 섭취하게 되면 식욕을 증진시키고 소화기계 질병을 예방하며 변비 증상 해소와 불면증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피부 건강을 위해 알로에를 피부에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신경이 예민하고 자주 체하는 여성들은 알로에를 섭취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오이

피부에 좋기로 유명한 채소인 오이는 노화 방지 성분인 비타민E와 미백에 필수인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얼굴에 바르는 것도 좋지만 꾸준히 먹기만 해도 피부 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오이를 섭취할 때 주의할 점은 당근과 함께 먹지 않는 것인데, 이는 당근에 들어있는 아스코르비나제라는 성분이 비타민C를 파괴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오이와 당근은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칼질을 많이 하면 오이 자체에서 아스코르비나제가 나오므로 되도록 썰지 않고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

사진_펙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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