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박살 내는 ‘다이어트 식품’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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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콩

검은콩 속에는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하는 단백질과 지방산이 풍부하다. 콩에 함유된 레시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혈관에 흡착된 지방 성분을 배설한다. 또한 펩타이드 성분은 체중 감소에 도움을 주고, 토코페롤 성분은 피부 탄력에 영향을 미쳐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녹차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몸속에 지방이 축적되는 걸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이는 카테킨 성분이 지방분해효소인 리파아제를 활성화하고 체내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며 배설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특히 녹차는 셀룰라이트를 형성하는 지방 축적을 줄이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도토리묵

도토리에는 담즙산과 결합하는 탄닌 성분이 풍부한데, 체내에서 지방흡수를 돕는 담즙산이 탄닌과 결합해 몸밖으로 배출될 경우 몸속 콜레스테롤 농도가 줄어든다고 한다. 89% 수분인 도토리묵은 콜레스테롤 배출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해 원활한 배변활동을 돕고 체중 감량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파인애플

파인애플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감염을 줄이는데 매우 중요한 영양소이며, 브로멜라인의 항산화 효과와 소화 효과는 혈액의 해독을 돕고 체중 감소를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또 파인애플의 풍부한 섬유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게 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요거트

요거트는 신체 장기를 보호해 주는 비타민B, 칼슘, 마그네슘과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신경 시스템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고, 뼈와 근육을 보호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젖산 성분은 장내 산성도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좋은 박테리아 성장을 촉진하여 식욕 조절뿐만 아니라 장 건강증진에도 좋다.

고추

고추 속 캡사이신은 갈색 지방을 자극해 체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한다. 갈색 지방은 비만을 유발하는 백색 지방을 에너지로 연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캡사이신의 매운맛은 신체의 교감신경을 자극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지방분해를 촉진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미역

미역에는 지방과 염분 배출을 돕는 알긴산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몸밖으로 내보내는데 효과적으로 이상 지질혈증과 동맥경화 등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 도움이 된다.

사진_픽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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