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차단해야 하는 친구 유형 알려드립니다

https://cdn.moneycode.kr/2022/08/02120641/aaaaa.jpg

1. 매사 부정적인 친구

매사 모든 일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런 친구들은 당장 관계를 끊는 것이 정답입니다.

모든 것들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친구는 자기가 처한 환경이나 주변을 탓합니다.

또한 자기가 예리한 지적을 하는 이른바 ‘깨시민’인 줄 알고 착각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주변 사람에게 늘 안된다, 하지마, 네가 할 수 있겠어? 등 부정적인 말로 상대의 기를 죽입니다.

부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하는 친구와 함께 있다면 어느 순간 부정적으로 모든 것을 바라보게 됩니다.

2. 자기 틀에 상대를 가두는 친구

자기가 정한 틀에 상대를 가두고 판단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이런 이들은 일방적 호의에 공감하지 않으면 배신감을 느낍니다.

상대를 외부와 단절시킨 뒤 자기만의 관계에 가두려고 하기 때문에 자칫 위험한 관계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동등한 관계를 가지지 못하게 하는 친구는 단호하게 잘라내야 합니다.

3. 자기 말만 맞다는 친구

상대의 말은 틀렸고 오로지 비약과 이상한 논리로 억지 주장을 펼치는 이들이 있습니다.

자신의 의견에 반박했을 때 특히 강한 불쾌감을 표하기도 합니다.

이런 이들은 상대를 존중하는 마음이 없기 때문에 관계 내내 불쾌한 감정만 느끼게 합니다.

상대의 주장을 깎아 내리고 자기주장만 펼치는 친구와는 당장 관계를 끊어내야 합니다.

4. 나를 감정 쓰레기통으로 쓰는 친구

상대의 상황이나 기분을 고려하지 않은 채 감정을 마구 쏟아내는 이들이 있습니다.

이런 친구와는 관계를 끊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소통한다는 느낌 없이 감정 쓰레기통처럼 나를 대하는 친구는 늘 피곤하게 만듭니다.

또한 무조건적인 공감만 바라고 해결책은 듣지 않습니다.

이런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면 감정이 낭비돼 자기의 감정에 집중하지 못해 어느 순간 무너지게 됩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