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동 데이트코스의 정석은 연남동 핫플 뿌수기!

https://cdn.moneycode.kr/2022/08/05113531/gder.jpg

연남동으로 모여라~

연남동 특유의 감성이 좋아서 요즘 데이트마다 찾고 있어요. 거의 연남동 명예 주민이라 해도 될 정도로 근처 지리에 빠삭해졌답니다. 인스타 핫플 대부분이 모두 연남동에 모여있다는 것도 이곳을 찾는 메인 이유 중 하나에요.

연남동 데이트코스 BEST8, 정석 오브 정석을 정리해볼게요!



연남동을 만날 있는 ! 감히 추천할게!
연남동의 첫번째 매력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는 거에요. 과하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평범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제가 태어나서 난생 처음 만든 000는 무엇일까요?

1. 해피버거데이

사장님이 치킨에 진심일때

해피버거데이는 LA 느낌의 수제버거를 다루는 버거 전문점이에요. 깔끔하고 감성적인 매장 인테리어에 평소 지나가면서도 궁금했던 곳인데요. 알고보니 SNS에서 이미 핫한 버거집이었더라고요. 업계 최초로 신개념의 조리기술 ‘프라이크드’ 조리법을 사용하신다는데, 여기 사장님께서 치킨버거에 진심이신가봐요.

시그니처 치킨버거의 치킨패티는 치킨의 본고장인 미국 남부의 전통 조리방식으로 만들어졌대요. 뻑뻑하지 않고 촉촉해서 목넘김용 콜라가 필요없을 정도였어요. 모모는 갈릭 치킨 버거를 선택했어요. 갈릭 마니아라 감튀도 버터 갈릭 프라이즈로 변경했답니다. 모모의 마늘 사랑은 못말려요.

2. 무인공방

내 술은 내가 직접 만든다!

무인공방은 셀프 담금주 제작 체험을 할 수 있는 공방이에요. 매장을 운영하는 매니저분은 계시지만 담금주를 만드는 전 과정은 이름처럼 태블릿 PC를 보며 따라 만드는 식이에요. 희석식 소주는 에탄올을 희석하고 감미료를 첨가해 만드는 술이고, 증류식 소주는 곡물을 발효해 증류한 술이에요. 저희는 간단한 희석식 담금주로 골랐어요.

샘플러 3종을 시음하니까 달달한 맛이 좋아 과일 베이스의 술을 만들기로 했어요. 건조된 과일을 원하는대로 골라 다른 재료와 넣고 얼음 설탕을 넣어주면 담금주 완성이에요. 그냥 부어라마셔라하던 술과 더 친해진 느낌이 들었어요. 비주얼도 예뻐서 먹기 너무 아쉬웠어요. 곧 있을 기념일 연남동 핫플에서 호캉스 때 마시기로 했답니다.

3. 리리마카오

술이 절로 깨는 시원함!

쌀국수 덕후인 모모를 위해 리리마카오를 찾았어요. 마카오 출신 셰프가 직접 조리하는 정통 마카오 음식 전문점이랍니다. 화사하면서도 포인트 색감이 있는 인테리어에 처음엔 감성 카페인줄 알았어요. 대표 메뉴는 굴국수와 다진고기 쌀국수에요. 원래도 가격대가 괜찮은 편인데 데이트팝 할인으로 더 저렴하게 먹었답니다.

모모와 제 최애는 감칠맛 가득한 굴국수였어요. 굴 알맹이가 통통해서 씹는 맛이 있었고 국물도 시원해서 전날 술을 왕창 마신 저에겐 완벽한 해장 요리였어요. 이번엔 쌀국수만 먹었지만 튀김 맛집이기도 하대요. 다음 연남동 데이트코스로 방문했을 때엔 돼지갈비튀김과 볶음 요리도 같이 먹어봐야겠어요.

감성까지 충만~! 우리.. 연며들래?
연남동의 매력, 두번째는 감성 천국이라는 거에요. MBTI 극 F인 저희 커플의 감성을 자극하는 곳들이 가득해요. 감성 인테리어에 활용할 감성 소품도 직접 만들고 왔답니다.

4. 연남동홈

레트로 감성이 흘러넘쳐

연남동홈은 정겨우면서도 감성적인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연남동 핫플 대형 카페에요. 단독 주택을 통째로 카페로 활용하는데, 저희 할머니댁 외관과 99% 비슷해서 처음엔 저희 할머니집에 온 줄 알았어요. 실내도 레트로 벽지, 조명, 의자 등으로 꾸며져있어 할머니댁에 온듯 편안한 느낌이었어요. 식물이 가득한 것도 저희 할머니 취향이랑 똑같았어요.

연남동홈의 시그니처는 꾸덕한 그릭요거트볼이에요. 저는 무화과 바나나 베이지 그릭요거트를, 지난주 코로나에 걸렸던 모모는 커피 대신 연남동 Home Tea를 시켰답니다. 편한 소파 좌석에서 따뜻한 티를 마시던 모모는 꼭 할머니댁에서 요양하는 기분이래요. 저도 왠지 그런 느낌이 들어서 더 포근하게 있었어요.

5. 스태리라운지

한땀한땀 채우는 나만의 세계

향수공방, 도자기공방에 흔하지 않다는 터프팅공방까지, 저희는 공방 도장깨기를 좋아해요. 이번에 도전한 공방은 펀치니들공방이에요. 펀치니들은 일반 자수보다 바늘과 실이 두꺼워 귀여운 소품을 만들기 좋은 공예인데요. 초보자도 쉽게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대요. 데이트팝 팝딜로 가성비 좋게 연남동 데이트코스로 다녀왔답니다.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자수 놓기를 시작했어요. 선생님께서 실로 하는 작업은 모두 빨리 걸리지 않는다며 천천히 정성스럽게 하는게 중요하다 하셨어요. 모모랑 수다 떨면서 작업하다보니 어느새 복슬복슬한 고양이와 강아지가 완성되었어요. 만든 액자는 침대 위 벽에 걸어두었어요. 이렇게 직접 만든 작품들로 벽을 채우는 재미가 있는 것 같아요.

6. 취미미술그링

그림에 정답은 없어

드로잉 수업을 자주 듣는 저희는 삼개월마다 한번씩 취미미술그링에서 원데이클래스를 들어요. 수많은 드로잉 공방 중 취미미술그링을 찾는 이유는 클래스 종류가 다양하다는 거에요. 수채화부터 아크릴화, 오일파스텔, 유화, 백드롭까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볼 수 있답니다. 이번에 저는 입체적이고 감성적인 나이프화에 도전했어요.

나이프화는 물감을 캔버스 위에 얹으면서 그림을 완성한다 생각하면 되는데요. 정답이 정해진 것도 아니고 손이 가는대로 꽃잎으로 표현하면 되니까 부담이 적었어요. 모모는 아크릴화로 아이언맨을 그렸어요. 제일 처음 드로잉 수업때 그렸던 그림이랑 오늘 그린 그림을 보니까 저희 제법 많이 성장한 것 같아요. 오랜만에 힐링한 시간이라 다음 수업도 바로 예약하고 왔답니다.

심장뛰게 만들던 연남동 데이트코스! 너의 심장소리가 들려
세번째 매력은 심장을 뛰게할 재밌는 장소가 많다는 거에요. 요즘 오춘기 노잼시기를 겪는 모모가 특히 좋아했던 연남동 핫플들을 정리해볼게요. 각 스팟별로 어떤 부분이 모모의 심장을 뛰게 했을까요?

7. HIDE AND SEEK

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일라

HIDE AND SEEK은 숨바꼭질을 기반으로 한 최초의 오프라인 E-스포츠에요. 팀전으로 하는 게임이라 다른 커플과 같이 게임에 들어갔어요. 생존자들은 덕트를 이용해서 술래를 따돌리고, 술래는 기술을 활용해 생존자들을 잡는 방식인데요. 약간 제가 종종 하는 게임인 어몽어스가 연상되었어요. loT 글러브와 도어, 전원공급장치 등 여러 게임 장치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더 리얼한 게임이 가능해요.

저희 커플은 생존자였어요. 술래가 다가오면 팔에 진동이 강해져서 심장이 엄청 빨리 뛰어요. 스릴러 영화 주인공이 된 기분도 들고 흥미진진 했답니다. 술래 몰래 다른 작업도 해야하기에 숨기도 잘하고, 다른 생존자들과 끊임없이 커뮤니케이션 해야해요. 저희의 환상 팀워크로 게임은 최종적으로 생존자팀의 승리로 끝났어요. 게임이 끝났을 때에는 어찌나 긴장했던지 심장이 계속 빠르게 뛰고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연남동 핫플 중 베스트에요.

8. 도토리캐리커쳐

내가 이렇게나 귀엽다고?!

도토리캐리커쳐는 캐리커쳐 맛집으로 이미 인스타에서도 핫한 이에요. 매장 앞에 사람들 줄서있는거 보고 그 열기를 실감했어요. 하지만 줄이 길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었어요. 1분 초스피드 캐리커쳐이기 때문에 웨이팅 시간은 그리 길지 않거든요. 그림 그리고 다음 연남동 데이트코스를 정하다보니 금방 저희 차례가 되었어요.

도토리캐리커쳐의 특징은 표정이 풍성하고 인물의 특징이 잘 드러난다는 거에요. 제 독특한 입술 모양을 바로 표현해주셨고, 웃는게 예쁜 모모는 밝게 웃는 표정으로 그려주셨어요. 1분 그림이지만 전혀 퀄리티가 떨어지지 않아요. 캐리커쳐가 마음에 들었는지 모모는 바로 프로필 사진을 모두 캐리커쳐로 바꾸었어요. 제 그림은 역시나 제 침대 위 벽에 걸려있답니다.


지금까지 모모와 다녀온 연남동 데이트코스 BEST8를 정리했어요. 연남동 덕후지만 아직 정복하지 못한 연남동 핫플이 많아요. 무궁무진한 매력에 한동안은 빠져나오지 못할거 같아요.

데이트팝이 추천하는 또 다른 다양한 장소가 궁금하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지금 무료로 다운 받으실 수 있어요!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