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원 친구로 출연했는데..실제로는 5살 어린 동생

0
https://cdn.moneycode.kr/2022/08/18102254/sfed.jpg

영화 <검사외전> 비하인드 & 트리비아 1부

1.<검사외전>은 어떻게 구상되었나?

-<군도:민란의 시대>,<마이웨이>의 조감독,연출부 출신인 이일형 감독의 데뷔작으로 이 영화의 각본까지 썼다.

-데뷔작을 오락영화로 하고 싶었던 그는 회사인 영화사 ‘월광’에서 기획안을 준비하다가 스승인 윤종빈 감독, 회사의 본부장과 함께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다. 그때 나온 이야기가 검사가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가는 이야기였고, 이 실타래를 풀어내는 방식으로 버디무비를 고안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 버디무비가 물과 기름 같은 두 남자가 ‘톰과 제리’처럼 티격태격 하는 방식이면 재미있을거라 생각해 지금의 <검사외전>속 황정민, 강동원을 탄생시켰다.

2.왜 검사의 조력자로 사기꾼이 설정되었나?

극중 황정민이 연기하는 변재욱은 다혈질이지만 정의감이 투철한 검사다. 그런 사람이 감옥에서 어떤 사람을 만나 파트너를 이루면 재미있을까 생각하다가 전혀 반대된 인물을 생각하게 되었는데 바로 거짓말쟁이인 사기꾼이었다. 강동원의 한치원이 그 캐릭터다.

3.참고가 된 작품

-감옥이 주요 배경인 작품이어서 감옥장면은 영화 <쇼생크 탈출>,<빠삐용> 드라마 <프리즌 브레이크>를 참고했다.

-사기꾼 치원이 나오는 배경에는 영화 <스팅>,<캐치 미 이프 유 캔>을 참고했다.

-흥미롭게도 전자의 감옥 영화들이 어두운 반면, 사기꾼 영화는 경쾌한 편이어서 이 분위기에 맞게 <검사외전>의 정서를 완성했다.

4.<검사외전> OST가 총선 방송에 사용된 사연

-<검사외전> 오프닝 음악이 SBS 총선방송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적이 있었다고 한다.

-그 배경은 한 지역구에서 붙은 여당,야당 후보가 검사 출신이어서 <검사외전> 음악을 센스있게 사용했다고 한다.

5.철새도래지 시위 촬영장은 어디? & 강동원 친구로 나온 배우는?

-철새도래지 시위 장면과 이를 저지하려는 전경들이 충돌하는 장면은 새만금에서 촬영했다.

-철새도래지 시위대를 위협에 빠뜨리는 용역업체 무리중에는 당시 무명인 배우 윤경호의 모습이 보인다.

-극 중 강동원 친구 박준범으로 등장하는 이호철은 사실 강동원보다 5살 어린 동생이다.

6.황정민에게 심문당한 희생자 이진석역 배우는 누구?

-황정민에게 강압적인 심문을 당한 이진석을 연기한 배우 박종환은 흥미로운 이력을 지닌 연기자다.

-사실 그는 서울예대 연출전공자로 감독을 꿈꿨는데 다니면서 소질이 없음을 깨닫고 바로 그만두게 되었다.

-동기들 사이에 박탈감을 느낀 그는 학교도 그만두고 아르바이트에 전념하며 미래에 대해 고민했는데, 결국은 영화를 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게되었고, 연출이 아닌 배우가 되어야 겠다고 결심해 연기를 전공으로 다시 공부하게 된다. 현재 그는 40여편이 넘는 작품에 출연한 베테랑 연기자가 되었다.

검사외전 감독 이일형 출연 황정민, 강동원, 이성민, 박성웅, 김응수, 주진모, 한재영, 김원해, 전배수, 신소율, 박종환, 김홍파, 김병옥, 박지환, 이원섭, 이승준, 손종학, 고인범, 추귀정, 김종수, 김춘기, 정형석, 이석준, 황병국, 허형규, 김희창, 이정은, 신혜선, 이승훈, 이문정, 서동석, 최영도, 민무제, 김원식, 박훈, 손성찬, 백인권, 정종우, 미석, 노형원, 김영, 황인준, 최우영, 권혁, 이근후, 김윤홍, 윤대열, 하준호, 윤경호, 이규호, 박지홍, 차영남, 박성현, 최희열, 이상원, 최성필, 송치훈 평점 6.5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