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수의 남자에서 50대에 진짜 할아버지가 된 톱배우

0
https://cdn.moneycode.kr/2022/08/18103557/ewrv.jpg

tvN STORY <운탄고도 마을호텔>에 출연하는 베테랑 배우 정보석

80년대 부터 2000년대 까지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믿보배 배우와 미중년으로 대중의 사랑을 한몸에 받았던 배우 정보석.

올해 나이 61살의 정보석은 지금의 젊은 세대에게는 <지붕뚫고 하이킥>의 백치 사위 쥬얼리정과 그 직후 방영된 SBS 드라마 <자이언트>의 극악무도한 악당 조필연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그만큼 여러 장르를 자유자재로 오가며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이는 연기파 배우다.

1986년 KBS 6.25 특집극 <백마고지>로 데뷔한 그는 같은해 이문열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젊은 날의 초상>의 주인공으로 캐스팅 되었는데, 무려 500:1의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돼 화제가 되었다. 하지만 이후 연기력 문제로 하루만에 잘리게 된다. 이때 자신의 부족함을 느낀 정보석은 배우를 포기할까 하는 생각도 했으나 감독에게 다시 찾아가 다른 작은 역이나마 맡게 된다. 그리고 몇년 후 이 소설이 영화화 되었을 땐 다시 이 주인공 역할을 맡으며 명예회복에 성공하게 된다.

정보석을 유명하게 만든 또다른 작품은 바로 1993년 드라마 <여자의 남자>, 이 작품에서 김혜수와 호흡을 맞췄는데 당시 선보인 수영장 수중 키스신은 지금까지도 화자가 될 정도로 명장면으로 손꼽히고 있다. 당시 너무나 파격적인 장면이어서 이로인해 정보석은 김혜수의 남자로 불리며 인기가도를 달리게 되었다.

<젊은 날의 초상> 이후 정보석은 연기력에 더욱 매진하게 되고, 이때의 경험이 지금의 명배우가 된 초석이 된다. 이후 드라마 <보고 또 보고>, <인어아가씨>의 메인 캐릭터를 연기해 시청률 성공에도 기여하게 되면서 시청률의 제왕으로 많은 사랑을 받게되었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여러 작품에 지속적 출연하며 승승장구중인 그는 두 아들이 연달아 결혼해 손주들을 나으면서 50대 후반에 일찍 할아버지가 돼 모두를 놀라게 했다. 정보석은 언론에 손주들과 함께한 모습을 자랑하며 할아버지가 된 행복한 모습을 자랑하며 훈훈한 모습을 보여줬다. 얼마전에는 서울지하철 4호선 한성대입구역에 ‘우주제빵소’라는 베이커리형 카페를 설립해 제빵 사업가로 새로운 행보를 선보이고 있다.

이렇듯 꾸준한 연기활동과 새로운 분야 진출로 활발한 중년 생활을 보내고 있는 그가 이번에도 새로운 분야에 진출해 눈길을 끌고있다. 바로 8월 15일 저녁 8시 20분 tvN STORY에 방영 예정인 힐링 예능 <운탄고도 마을호텔>에서 촌장이 된 것이다.

<운탄고도 마을호텔>은 폐광지인 산등성이와 고원을 잇는, 아름답기로 소문난 절경의 구름과 가까운, 강원도 운탄고도 숲길 지역에서 마을호텔을 운영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8부작 리얼 관찰 예능이다. 산악인 엄홍길, 배우 정보석과 이장우가 이 마을호텔의 운영진이 되어 이곳을 찬은 여행객들과 함께 소통하는 방식의 따뜻한 힐링 예능을 지향하고 있다.

그리고 ‘구름이 양탄자처럼 펼쳐져 있는 고원의 길’이라는 뜻으로 강원도 영월, 정선, 태백, 삼척을 잇는 173km에 이르는 트레킹 코스를 일컫는 운탄고도의 아름다운 전경 역시 시청자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보인다.

배우 이장우가 마을호텔 매니저를, 산악인 엄홍길이 가이드를, 그리고 우리의 꽃중년 정보석이 지배인이 되어 호텔을 찾은 손님들과 허물없이 이야기를 나누고 시청자들에게 따스한 공감과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매번 우리를 감동시키고 즐겁게 한 그가 이번 예능에서는 어떤 모습을 선보이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tvN STORY <운탄고도 마을호텔>은 8월 15일 저녁 8시 20분에 첫 방송된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1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