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와 분위기가 닮아 같은사람 오해받은 두 톱스타

0
https://cdn.moneycode.kr/2022/08/19101350/rgtey.jpg

영화 TMI

1.<악마를 보았다> & <박쥐> – 외모와 분위기가 닮아서 같은사람 오해받은 톱스타들

-영화 <악마를 보았다>에서 장경철(최민식)의 친구이자 태주(최무성)의 아내 세정으로 출연해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우 김인서.

-이 영화에서 그녀는 박찬욱 감독의 영화 <박쥐>의 비슷한 컨셉의 의상과 외모로 등장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는데, 흥미롭게도 김인서와 김옥빈의 평상시 외모도 비슷해서 두 사람을 같은 사람으로 아는 이들이 많았다.

-이 때문에 <박쥐>에서 김옥빈이 연기한 태주가 <악마를 보았다>에 등장한 것 아닌가에 대한 의견이 있었을 정도였다. 아마도 두 배우의 극 중 이미지가 비슷해서 생긴 오해로 보고있다.

-흥미롭게도 극 중 김인서 남편의 이름이 태주라는 점, 박찬욱 감독과 김지운 감독이 절친한 사이였기에 약간의 오마주 개념으로 세정을 설정한것 아닌가 추측된다.

악마를 보았다 감독 김지운 출연 이병헌, 최민식, 전국환, 천호진, 오산하, 김윤서, 최무성, 김시운, 조덕제, 한철우, 조명연, 엄태구, 한세주, 최진호, 김강일, 윤병희, 박로사, 이혜아, 이설구, 정미남, 김재건, 윤채영, 김봉수, 손영순, 장정원, 남현주, 남보라, 김영선, 최문수, 박지연, 정태성, 설창희, 김대혜 평점 6.9

박쥐 감독 박찬욱 출연 송강호, 김옥빈, 신하균, 김해숙, 박인환, 송영창, 오달수, 최희진, 서동수, 이화룡, 라미란, 에릭 에보니, 온다틸레 필레, 최종률, 구용완, 황우슬혜, 메르세데스 카브랄, 한철우, 김희옥, 김태희, 손종학, 조덕제, 조문의, 정태원 평점 5.5

2.<태백산맥> – 이 영화로 엄청난 주목을 받은 배우 김갑수

-극 중 강경한 반공주의자인 염상구를 연기한 김갑수가 이 작품 출연으로 주목받게 되었는데 임권택 감독은 흥행은 망했어도 김갑수라는 배우를 찾아서 만족한다고 언급했다.

-그리고 원작자인 조정래는 김갑수의 염상구가 주인공이라고 할 정도로 엄청난 열연을 보여줬다고 평했다.

태백산맥 감독 임권택 출연 안성기, 김명곤, 김갑수, 오정해, 신현준, 최동준, 정경순, 방은진, 이호재, 국정환, 박용진, 안석환, 윤주상, 한재상, 박길수, 윤동원, 변지훈 평점 7.8

3.<신 고질라> – 출연진 329명중 한국과 인연이 있었던 스타 배우들

-영화에 등장하는 배우는 총 329명 일본의 유명 신인 & 중견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화제가 되었다.

-하세가와 히로키, 이시하라 사토미, 에모토 아키라, 이치카와 미카코, 코라 켄고, 마에다 아츠코 등 국내에서도 알법한 유명 일본 배우들이 출연했다. 이중에는 카메오, 단역으로 출연한 이들이 상당하다. 그만큼 일본내에서의 <고질라> 시리즈의 인기와 안노 히데아키, 히구치 신지 감독의 명성이 어느정도 인지를 알 수 있다.

-흥미롭게도 이중에는 한국과 인연이 있는 대배우들이 비중있게 등장했다. 오오코치 키요츠키 총리 역할의 오오스기 렌은 한국영화 <대호>에 출연했고, 통합막료장 자이젠 마사오를 연기한 쿠니무라 준은 <곡성>에, 육상자위대 야시마 육장보를 연기한 츠루미 신고는 <밀정>에 출연한 바 있다.

신 고질라 감독 히구치 신지 출연 하세가와 히로키, 다케노우치 유타카, 이시하라 사토미, 코라 켄고, 마츠오 사토루, 이치카와 미카코, 요 키미코, 쿠니무라 준, 히라이즈미 세이, 에모토 아키라, 오오스기 렌 평점 3.5

4.<변산> – 명장면을 포착하기 위해 실제로 노을 나올때 까지 기다려 촬영한 장면

-김고은과 박정민이 함께 언덕에서 노을을 바라보는 장면은 실제 노을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다가 그 타이밍에 맞춰서 촬영한 장면이다.

-이 장면은 영화 포스터로도 활용되었다.

-실제 촬영 때 바람이 너무 세게 불어서 김고은은 눈을 감고 촬영했다고 한다. 영화를 보면 눈 감고 연기하는 그녀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변산 감독 이준익 출연 박정민, 김고은, 장항선, 정규수, 신현빈, 고준, 김준한, 정선철, 배제기, 최정헌, 임성재, 한별, 김광휘, 류성현, 신문성, 유영빈, 성홍일, 강현구, 윤슬, 송덕호, 박선주, 전성원, 이정현, 박신혜, 류연석, 홍성오 평점 8.4

5.<덕혜옹주> – 실제로 덕혜옹주를 데려온 이는 김장한의 형 김을한

-박해일이 연기한 김장한은 실존 인물이었지만, 실제로 덕혜옹주를 찾고 대한민국으로 데려온 이는 김장한의 친형이자 기자였던 김을한 이다. 영화속 김장한은 실제 모습과 친형의 모습을 반영한 것이다.

-실제 김장한의 행적은 파혼 후에는 알려진 바가 없다. 다만 이후 다른 사람과 결혼하여 2남 2녀를 두었고 1969년 5월에 형보다 먼저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

-훗날 김을한이 밝힌 바에 따르면 덕혜옹주가 정신병원에 있는 것을 알려준 건 소 다케유키가 아니라 영친왕으로, 당시 돈으로 월 1만 엔에 달하는 거액의 병원비를 지속적으로 지불한 것도 영친왕이었다.

-전 남편 소 다케유키는 당시 김을한의 전화에 병원에 있다는 사실만 알려주고 끊었다고 하며, 덕혜옹주를 찾기 위해 김을한이 소 다케유키를 직접 찾은 일은 없다고 한다. 참고로 김을한이 덕혜옹주의 행방을 확인한 건 그가 도쿄 특파원으로 건너간 1950년대 초반 무렵이었다.

-김을한이 덕혜옹주의 귀국을 추진한 데에는 동생과의 일은 물론이며, 그의 아내가 덕혜옹주와 같은 유치원 동문이었던 인연 덕분이었다고 한다.

덕혜옹주 감독 허진호 출연 손예진, 박해일, 윤제문, 강우, 라미란, 정상훈, 박주미, 박수영, 토다 나호, 안내상, 김재욱, 김소현, 신린아, 여회현, 이효제, 이채은, 이세나, 정세형, 김승훈, 안상우, 도용구, 아키바 리에, 장세현, 곽지현, 정충구, 오혜원, 임종서, 박성택, 한창현, 남상지, 백천기, 송민수, 박지수, 신정섭, 최정원, 최은경, 야마노우치 타스쿠, 김진욱, 정우영, 장지용, 김지안 평점 7.3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